2020년 더욱 강력해진 화장품 성분 전쟁
2020년 더욱 강력해진 화장품 성분 전쟁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0.02.18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 유래 성분, 녹차•온천수 인기 등 웰빙 원료 재조명

작년 화장품 업계의 가장 큰 이슈는 단연 성분이었다. 모바일 리서치 플랫폼 오픈 서베이의 ‘뷰티 트렌드 리포트 2020’에 따르면 화장품 구매 시 성분에 대해 고려하는 사람은 약 70%로, 성분에 대한 관심도가 단연 높았다.

지난 해에는 쑥이나 쌀 같은 자연 유래 성분이 함유된 화장품이 인기를 끌었다. 올해는 친환경적인 성분의 효능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자연친화적 방법이 동원되거나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키는 성분이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민감피부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아토팜의 ‘키즈 밀키 로션’과 ‘키즈 밀키 크림’은 천연보습성분인 레시틴과 비타민E가 풍부한 콩을 락토바실러스균으로 발효시켜 얻은 두유 발효 여과물을 함유했다. 두유 발효 영양 보호막이 외부 환경과 자극에 자주 노출되는 어린이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보습 효과를 부여해 피부 장벽을 지켜준다. 48시간 보습 지속력 테스트와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했다.

한국형 클린 뷰티 브랜드 스킨그래머의 ‘쉬즈 곤 포어리스 워터 에센스’는 충남 공주에서 생산된 알밤으로 만든 화장품이다. 정제수 대신 밤의 속껍질 성분(밤보늬 추출물)을 65% 함유해 번들거리는 피지 케어는 물론 넓어진 모공을 수렴하고 피부탄력을 잡아준다. 또한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하여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자올 닥터스오더의 ‘서플 엑스 스칼프 트리트먼트’는 단 한 방울의 정제수도 넣지 않고 전성분의 99.2%를 자연유래성분으로 채워 두피부터 모발까지 케어해준다. 검은콩추출물 49.54%, 약모밀추출물 23.75% 등 높은 함량의 자연유래추출물을 함유해 진하고 찰진 제형을 확인할 수 있다. 일반적인 트리트먼트 제품의 경우 정제수가 50~80% 정도의 비중을 차지하는데 비해 영양성분을 극대화한 서플 엑스 스칼프 트리트먼트는 10개나 되는 하이드롤라이즈드 성분을 함유해 물에 잘 녹고 흡수율까지 높다.

유해 환경 요소들이 증가하며 피부 진정 효과가 있는 녹차와 온천수의 인기는 계속되고 있다.

AHC ‘딥 케어 랩핑 그린 마스크’는 지리산 수제 녹차의 항산화 성분이 담긴 고농축 앰플 1병을 마스크 1장에 오롯이 담은 붙이는 모델링 마스크이다. 한정된 기간에만 채취할 수 있는 귀한 지리산 수제 녹차 성분을 68.9%나 함유했다. 100일 동안 자연 발효한 녹차꽃 추출물, 순도 100% 녹차씨 오일, 녹차 명인이 길러낸 순수 녹차추출물이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전달한다. 뿐만 아니라 에스테틱 스페셜 케어에서 사용하는 모델링 마스크를 가루와 액체를 섞어야 하는 복잡한 혼합 과정 없이, 붙이는 마스크 한 장으로 만들어 간편하게 항산화 케어를 누릴 수 있다. 피부에 랩을 씌운 듯 들뜸 없이 착 밀착해 앰플의 증발은 막고 피부로의 흡수는 강화해 캡슐화 된 활성성분을 피부 깊숙이 전달하고 유효 성분의 효과를 극대화시킨다.

이니스프리의 대표 수분크림 ‘그린티 씨드 크림’은 기존 이니스프리 제품 대비 16가지 아미노산이 3.5배 고농축 된 ‘뷰티 그린티’의 풍부한 수분이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감싸주는 수분 잠금막 크림이다. 생녹차수가 피부의 수분이 빠져나가지 않도록 수분길을 탄탄하게 지켜주고, 씨드 오일이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준다. ‘그린티 씨드 크림’의 짝꿍템인 ‘그린티 씨드 에센스 인 로션’을 함께 사용하면 이중 수분 잠금막 효과까지 경험할 수 있다. 크림 다음 단계에서 사용하는 ‘그린티 씨드 에센스 인 로션’은 로션의 부드러운 발림성과 에센스의 오랜 지속력이 더해진 에센스 인 로션이다.

아벤느의 ‘이드랑스 딥 모이스트 로션’은 정제수 대신 아벤느 온천수가 82% 함유된 피부진정 수분 토너다. 독자기술 코히덤™이 적용되어 피부 속 수분을 채우고, 촉촉하게 수분을 저장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