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로모니터, 온라인 쇼핑몰 트래킹 플랫폼 ‘비아(VIA)’ 발표
유로모니터, 온라인 쇼핑몰 트래킹 플랫폼 ‘비아(VIA)’ 발표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20.02.10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0개국 1,500만개 이상 제품 최적의 가격 정책 제시

세계적인 시장 조사회사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한국 지사장 고은영)은 5일(현지시각) 온라인 유통 채널에 게재된 제품 가격과 특성을 매일 취합해 최적화된 가격 정책를 제시하는 혁신적인 가격 정보 플랫폼인 ‘비아 (Via)’를 발표했다.

비아는 40개국 1,500만개 이상의 온라인 유통 채널에서 판매되고 있는 제품의 가격 및 프로모션 정보를 매일 취합, 분류 및 갱신하여 제공한다. 조사에 포함되는 소비재 산업군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식음료, 주류 및 담배(일부 국가), 반려동물용품 등 총 11가지로, 조사 대상에는 테스코 온라인, 월마트 온라인 등 전통적인 오프라인 매장의 온라인 쇼핑몰과 더불어 아마존, 라쿠텐, 징둥닷컴 등 이커머스 플랫폼, 암웨이, 에이본  등 방문판매업체의 온라인 쇼핑몰 등 다양한 형태의 온라인 유통 채널이 포함된다. 한국 온라인 유통 채널로는 인터파크, 신세계몰, 이마트몰, 지마켓, 11번가, 티몬 등이 포함되어 있다.

비아를 통해 기업들은 1,500만개에 달하는 SKU(제품가짓수)의 가격 동향과 프로모션 정보, 제품 트렌드 정보와 경쟁사 제품 동향을 발빠르게 파악해, 나날이 급변하는 이커머스 환경에 기민하게 대응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유로모니터는2019 글로벌 온라인 유통 시장 규모는 약 2조 달러이며, 2023년까지 그 규모가 3조 4천억달러에 달할 것으로 내다봤다.

마이크 조즈윅(Mike Jozwik) 유로모니터 컨설팅 부문 부사장은 “비아는 유로모니터의 리서치 역량이 이제 전술적인 영역까지 확장해 나아가는 걸 의미한다”며 “45년 이상 이어져 온 유로모니터의 리서치 전문성이 첨단 데이터 과학 및 AI 기술과 융합되어 더욱 발전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밝혔다.

리 린시컴(Lee Linthicum) 유로모니터 리서치 디렉터는 “전 세계 유통 시장에서 온라인 시장의 성장은 이제 간과해서는 안 될 중요한 요소다”고 말하며, “더 많은 기업들이 고객을 발굴하기 위해 온라인 시장에 진출함에 따라, 비아는 기업들에게 제품군, 제조사, 브랜드 및 제품 가격 동향과 특성에 대해 심도 있으면서도 실행 가능한, 실시간 통찰력을 얻을 수 있는 전례없는 기회를 열어줄 것이다” 고 덧붙였다.

유로모니터는 비아에 대해 소개하는 웹 세미나도 2월 27일 공개 예정이다. 웹 세미나 사전 예약 및 자료 확인은 링크를 통해 살펴볼 수 있다: https://bit.ly/2tAc6s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