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조함과 초미세먼지에 대응하는 ‘안티폴루션’템
건조함과 초미세먼지에 대응하는 ‘안티폴루션’템
  • 최영하 weekweek0324@jangup.com
  • 승인 2020.02.04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종 유해성분과 수분 뺏긴 틈 안티폴루션 화장품 필요성 ↑

차가운 바깥공기와 내부 온도가 차이가 많이 날 경우 피부는 수분을 빼앗기기 쉽다. 수분을 빼앗긴 피부는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져 각질, 주름, 트러블 등이 발생할 수 있다. 또한 예년보다 따뜻한 겨울 날씨지만 추위는 여전하고, 그 틈을 타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특히 초미세먼지는 피부 속으로 침투해 노화는 물론 피부질환을 일으키는 등 피부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때문에 ‘안티폴루션’ 기능을 가진 뷰티 제품과, 피부에 보습막을 형성해 수분의 증발을 막고 피부 속 수분을 오랫동안 유지해주는 제품이 주목을 받고 있다. 

그 중에서도 미세먼지는 물론 초미세먼지까지 완벽하게 닦아주는 클렌저부터 유해 물질 차단과 피부 장벽을 강화를 위한 스킨케어 제품까지 다양한 제품들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미세먼지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첫 단계는 외출 후 꼼꼼한 세안으로 미세먼지를 최대한 씻어내는 것이다. 듀크레이 ‘익띠안 미셀라 워터’는 미세먼지보다 입자가 더 작은 초미세먼지를 98%까지 세정하는 클렌징 워터다. 미셀라 베이스의 워터가 피지와 노폐물은 물론 워터프루프 메이크업까지 말끔하게 닦아준다. 특히 콘택트렌즈 착용 후 눈가 클렌징 테스트까지 완료하여 눈 따가움 없이 아이메이크업을 순하게 지울 수 있다. 또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주는 글리세린 성분이 함유되어 말끔한 클렌징 후에도 당김 없이 촉촉하게 마무리되며, 약산성 pH로 피부의 건강한 밸런스를 맞춰준다. 뷰티 매거진 15그램에서 진행한 ‘2019 뷰티 어워드’ 클렌징 부문에서 1위를 수상한 바 있다.

토니모리 ‘프롬 해남 까만 보리’는 해남 산 까만 보리의 맑고 청정한 성분을 담은 스킨케어로 안티폴루션 케어를 도와주는 라인이다. 블랙푸드인 까만 보리의 효능을 담아 피부에 보호막을 형성하고 휴식을 선사해 청정 피부로 가꿔주는 것이 특징. 특히 ‘디펜스 크림’은 D.P.T(Dust Protection Technology) 기술이 적용된 음전하 성분으로 피부 방어막을 형성해 미세먼지와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다. 피부 안전성 테스트는 물론 미세먼지 흡착 방지 테스트까지 완료했다.

닥터지 ‘필라그린 크림 워터 미스트’는 오일수에 크림이 섞인 크림 워터 미스트로 보습 크림의 깊은 보습력과 워터의 산뜻한 사용감을 선사한다. 미세한 입자로 안개분사 되어 피부에 균일하게 뭉침 없이 흡수된다. 특히 미세먼지 차단 인체적용 시험을 완료해 미세먼지 차단 효과를 입증했다. 미세먼지 차단과 동시에 피부 보습인자를 생성하고 피부 장벽을 건강하게 만드는데 도움을 주는 필라그린, 세라마이드 성분을 함유했다. 휴대하면서 수시로 얼굴에 도포해 미세먼지를 차단하고 민감해진 피부 장벽을 튼튼하게 유지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실내의 온도와 습도를 적정하게 유지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수분크림부터 멀티 오일까지,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수분을 꽉 잡아주는 제품을 이용해야 효과적이다. 수분의 증발을 막고 피부 속 수분을 오랫동안 유지해주기 위해 보습막을 잘 형성해주는 제품들도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2,000개의 히알루론산 캡슐과 약 54%의 해양심층수가 담긴 클라뷰의 ‘블루 펄세이션 마린 드롭 세럼’은 풍부한 수분감과 촘촘하게 스며드는 보습감을 가지고 있는 산뜻한 제형의 세럼으로 해조류에서 추출한 강력한 보습 성분인 HYANIFY가 히알루론산을 유도하여 피부에 빈틈없는 수분 보습막을 형성해 오랜 시간 촉촉함을 유지시켜준다. 또한 99% 자연유래 페이스 오일인 ‘스페셜케어 페이스 트리트먼트 오일’은 피부 보습 및 영양에 탁월한 6가지 오일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또한 전 성분 EWG 그린 등급의 순한 성분만 들어있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하며 파운데이션이나 크림, 바디로션, 마스크팩 등 사용 시 ‘스페셜케어 페이스 트리트먼트 오일’ 한 방울을 섞어 쓰면 부족한 보습력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다.

이니스프리의 대표 수분크림 ‘그린티 씨드 크림’은 기존 이니스프리 제품 대비 16가지 아미노산이 3.5배 고농축 된 ‘뷰티 그린티’의 풍부한 수분이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감싸주는 수분 잠금막 크림이다. 생녹차수가 피부의 수분이 빠져나가지 않도록 수분길을 탄탄하게 지켜주고, 씨드 오일이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준다. ‘그린티 씨드 크림’의 짝꿍템인 ‘그린티 씨드 에센스 인 로션’을 함께 사용하면 이중 수분 잠금막 효과까지 경험할 수 있다. 크림 다음 단계에서 사용하는 ‘그린티 씨드 에센스 인 로션’은 로션의 부드러운 발림성과 에센스의 오랜 지속력이 더해진 에센스 인 로션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