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 열풍 '2020 코스메 도쿄&테크 미용 전시회'서 입증
K-뷰티 열풍 '2020 코스메 도쿄&테크 미용 전시회'서 입증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20.01.30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 바이어 매칭 프로그램, 프리미엄 바이어 미팅 등 참가사 만족도↑

일본의 유명 화장품, 뷰티 관련 전문 전시회 중 가장 큰 규모로 진행되는 ‘2020 코스메 도쿄&테크’가 2020년 1월 22일 많은 관심과 함께 성황리에 폐막했다.
 
이번 전시회는 매년 참가사수와 참관객 수가 꾸준히 증가하면서, 유망 동북아 미용 전문 전시회로 급부상하고 있으며, 화장품 개발부터 완제품까지 화장품에 관련된 AtoZ까지 총망라한 전시회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코스메 도쿄 전시회는 스킨케어 뿐만 아니라, 색조화장품, 스파 제품, 향수와 같은 제품이 선보였으며, 최근 일본 내 오가닉 트렌드 인기에 힘입어 천연 화장품이 눈길을 끌었으며, 해외 참가사 중 터키 로즈로 만든 비누, 일본 사케 추출물 모이스처 등 다양한 천연 화장품을 볼 수 있었다. 이번 한국관은 구성한 해외전시업체 코이코 (KOECO)에 따르면 바이어 수, 전반적인 세미나 진행 등 행사 수준이 한층 더 업그레이드되었으며, 대부분의 참가 기업이 일본 뿐만 아니라 다양한 해외 바잉어를 만나 상담을 진행하고 실질적인 계약을 체결하는 등 눈에 띄는 성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관 참가사 관계자에 따르면 “한-일 관계가 많이 얼어붙어 있어, 한국관을 방문하는 일본 바이어가 적을 것으로 예상하였지만, 전시 주최사 사전 홍보 및 사전 바이어 프로그램을 통하여 다수의 수준 높은 바이어를 만날 수 있어 놀랐다.”고 전하며, “내년에도 참가하여 일본 시장 진출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계 유명 전시 주최사인 리드(REED)는 오랫동안 축적한 데이터 베이스를 바탕으로 마련한 1:1 바이어 매칭 프로그램, 프리미엄 바이어 미팅 등을 진행하였으며, 온라인, 오프라인 홍보 프로그램을 사전에 진행하여 참가 기업들이 크게 만족했다는 평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