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용기업계 최강자 ‘탭코리아’ 도약 시동
화장품 용기업계 최강자 ‘탭코리아’ 도약 시동
  • 윤경선
  • 승인 2020.01.17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 신공장 최고의 생산설비 구축…제품군 확대로 신성장 확보

화장품용기전문기업 탭코리아((주)TAP KOREA, 대표 임준국)가 안산 신공장을 구축하고 글로벌 기업을 향한 도약에 시동을 걸었다. 지난 2008년 창립한 탭코리아는 프리몰드 화장품 용기 시장에서 ‘글로벌 마켓 리더’로 자리매김하며 눈부신 성장세를 달성하고 있다. 우수한 기술력과 화장품 용기 생산에 최적화된 품질경영시스템의 정착을 통해 내수시장 및 글로벌 시장의 강소기업으로 면모를 굳건히 하고 있다.
김수종 영업부 상무는 “지난해 준공한 안산 신사옥은 대지 2,500평, 건평 9,000평으로 충분한 부지를 확보하여 기존 공장 3배 규모의 공격적인 설비투자로 생산용량(capacity)를 확대하였다. 특히 협력사 입주를 통한 제조경쟁력의 향상 및 상생효과 실현, 친환경 품질개선, 효율적인 물류관리(ERP 적용)을 통한 원가절감, 생산설비 확충으로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였다.”라고 설명한다.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성장
탭코리아는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괄목할 성장세를 달성해오고 있다. 이에 현재 특허 33건, 실용신안 45건, 디자인 63건이 등록중이며 특허 및 의장등록 10여건이 진행중에 있다. 또한 산학일체형도제교육(인천공고) 및 고숙련일학습병행훈련과정(P-TECH/유한대학)을 통하여 연구인력 및 전문인력을 양성 중이며 R&D부문에 연간 매출대비 5%정도의 개발비를 지속적으로 투자하여 연구개발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김수종 영업부 상무

김수종 상무는 “최상의 품질관리를 시행해온 탭코리아는 ISO900l(품질경영), ISO14001(환경경영), 벤처기업 인증, 이노비즈 인증, 메인비즈 인증, 경영혁신형 중소기업 인증 등을 획득하여 운영중이며 앞으로의 비전에 따라 ISO15379(GMP 우수제조관리) 인증을 2019년 말부터 준비하여 2020년초 각 GMP 단계별 교육 및 인원 레벨업 교육과 시스템 프로세스 개정을 통하여 전반적인 제조관리에 대한 향상을 추진중에 있다.”고 강조한다.
탭코리아 주력품목은 스킨케어 제품으로 메이크업, 색조, 쿠션, 부로우용기(다층, 일반, 인젝션) 등으로 제품군을 확대하여 신성장 동력을 다지고 있다. 모든 고객사에 맞는 다양하고 혁신적인 프리몰드 제품개발을 실현하고, 최고 품질의 제품을 공급하는 기업으로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끊임없는 기술 개발을 바탕으로 경쟁력을 강화해온 탭코리아는 신뢰경영, 상생경영을 통해 현재 세계 100대 화장품 기업 중 40여 개사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이에 지식경제부 장관상을 비롯해 1000만불 수출의 탑, 헤럴드경제 고객감동 브랜드 대상 등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끊임없는 기술 개발과 품질 혁신
탭코리아는 최고의 품질을 위한 완벽한 생산시스템 구축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해당 생산 일자별 생산시료의 보관으로 제품의 추적관리 시스템을 운영 중이며, 신제품 생산 전 제품 공유회 및 사전감리 시스템 운영으로 품질안정화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품질 리스크 안정화를 위한 신속대응 원칙하에 탭코리아 자사현실에 맞는 Quick Response Quality Control(신속대응) 프로세스를 가동 중이며 매주 품질 이슈 현황에 대한 품질 개선 회의를 통하여 고객 만족과 내부 품질 안정화의 정착을 이뤄나가고 있다.
아울러 지속적인 협력사와의 간담회를 통한 정보 전달 및 품질 확보에 주력하며 동반성장을 기반으로 고객 만족을 위하여 만전을 기하고 있다.
김수종 상무는 “올해 안정적인 생산시스템 구축으로 더 큰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특히 지속적인 연구로 고객이 원하는 최고 품질의 혁신적인 신제품을 개발할 계획이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할 것이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