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메직협, 제38회 1급 기술강사 세미나 개최
(사)한메직협, 제38회 1급 기술강사 세미나 개최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0.01.15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회소개 및 국내외 취업전략 등 유용한 강연 진행

(사)한국메이크업전문가직업교류협회(회장 안미려)는 지난 1월 11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서울직업전문학교에서 ‘제38회 1급 기술강사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지난 12월 14일 실기시험에 합격한 총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미려 회장의 협회소개 및 국내외 취업전략, 이번 연도 개최되는 제7회 아시아미페스티벌과 제13회 K-뷰티킹메이크업페스티벌어워드에 대한 개최안내 및 민간자격증의 중요성에 대한 강연으로 세미나가 진행되었다.
이어서 사)한국직업연구진흥원 박진성 회장이 ‘인성교육’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강연을 진행했으며, 참가한 학생들은 뷰티인들이 가져야 할 인성에 대해 깊이 생각해볼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2, 3교시에는 T.M.S(통미 분장예술연구소)의 김선미 소장이 속눈썹 오브제와 에어브러시 아트 마스크의 주제로 강연하였으며, 기본적인 테크닉보다 차원 높은 테크닉의 시연으로 학생들이 매우 흥미로워했다. 단순히 시연에서 끝나는 것이 아닌 학생들과의 소통으로 학생들이 궁금해 하는 부분을 적극적으로 끌어내 해결해주었으며, 실전에서 필요한 테크닉 및 요령에 대해 상세하고 열정적으로 강연하였다.
4교시에는 비디비치 홍보 담당자 차주연 대리가 학생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회사소개 및 회사 복지에 대한 정보로 강연을 하였으며, 1급 기술강사까지 취득한 학생들인 만큼 취업강연을 통해 평소에 궁금하였던 부분에 대해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5교시에는 원메이크업 스튜디오 박혜원 대표원장의 비디비치 제품을 활용한 메이크업 트렌드 교육을 통해 메이크업시연뿐만 아니라 메이크업아티스트가 되기까지의 과정부터 학생들이 궁금해 하는 메이크업 현장과 다양한 취업분야를 소개했다.
세미나의 마지막 시간은 자격증 수여로 마무리 되었으며, 안미려 회장은 앞으로도 여기까지 공부하기 위해 힘써온 많은 학생들을 위해 더욱 알차고 도움 되는 다양한 세미나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