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취향 저격 아티스트 콜라보레이션 제품 봇물
‘SNS’ 취향 저격 아티스트 콜라보레이션 제품 봇물
  • 최영하 weekweek0324@jangup.com
  • 승인 2020.01.09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통업계, 인스타그램 감성샷 트렌드 타고 인증사진 대세

SNS 트렌드에 발맞춰 트렌드 맞춰 유통 업계가 아티스트와 손잡고 2030세대 공략에 나섰다. 뷰티 업계부터 식음료, 패션에 이르기까지 인증샷을 부르는 감성적인 패키지와 디자인의 제품을 잇달아 출시하고 있는 것. 이는 주요 고객층으로 떠오른 밀레니얼 세대 사이에서 개인 SNS에 공유할 만한 것에 가치를 두는 ‘인스타그래머블(Instagramable)’ 트렌드가 자리잡고 있기 때문이다. 

토니모리는 미국의 일러스트레이션 작가 켄드라 댄디(Kendra Dandy)의 브랜드인 부팡 앤 브로큰 하트(Bouffants & Broken Hearts)를 화장품 패키지에 접목한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였다. 

독창적이며 유머러스한 디자인을 전개하는 아티스트 켄드라 댄디의 신선한 컬러 조합과 위트 있는 감성을 담아 낸 토니모리의 홀리데이 시즌 한정 부팡 앤 브로큰 하트 콜라보레이션은 스킨케어부터 베이스 메이크업, 아이·립 등 포인트 메이크업까지 완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라인업을 갖췄다.

또한 매년 세계적인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이는 키엘이 올해는 핀란드 헬싱키 출신 일러스트 작가 야니네 레웰(JANINE REWELL) 과 함께해 상상 속 마법과 같은 화려하고 독특한 패키지 디자인을 선보였다. 

용량별 4가지 디자인으로 선보이는 수분크림 울트라 훼이셜 크림과 칼렌듈라 꽃잎 토너를 비롯해, 겨울철 건조한 바디 피부를 위한 크렘 드 꼬르와 크렘 드 꼬르 휩트 바디 버터 그리고 입술을 촉촉하게 관리해주는 레몬 버터 립밤까지 총 10종이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한정 출시된다.
 
LG생활건강은 ‘숨37° 김진식 아트 콜라보레이션 에디션’ 2종을 한정 출시했다. 자연 소재의 특성을 살린 세련되고 현대적인 작업으로 해외에서 주목 받는 김진식 디자이너의 작품을 쓰면 쓸수록 더욱 좋아지는 숨의 필수케어 제품인 시크릿 에센스와 오일에 적용, 아트 콜라보레이션으로 선보인 것. 

김진식 디자이너가 시크릿을 위해 디자인한 이번 에디션은 ‘우리가 쉽게 지나치는 단순한 자연물 안에도 억겁의 이야기가 숨어있다’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정성 어린 관찰을 바탕으로 자연의 시간을 존중하는 자연?발효를 통해 피부의 본질적인 변화를 이끌어내는 숨의 브랜드 여정 및 가치가 디자이너의 작품과 맞닿아 그 의미가 더욱 남다르다. 

뷰티 이외에도 글로벌 SPA 브랜드 스파오는 올해 10주년을 맞아 10살을 맞이한 동갑내기 크리에이터 펭수와 유쾌한 협업을 선보였다. 스파오는 의류 상품에 펭수만의 유쾌한 스토리를 담아내 밀레니얼 세대의 인스타 감성을 자극할 예정이다. 펭수는 교육방송 EBS가 지난 4월부터 방송과 유튜브 채널 자이언트펭TV를 통해 선보인 연습생으로 현재 유튜브 구독자 수 80만을 돌파했다. 스파오는 의류 및 파자마, 잡화류 등 다양한 컬렉션을 이번 달 중순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