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흥원,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기간 'K-뷰티 페스티벌' 참여
진흥원,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기간 'K-뷰티 페스티벌' 참여
  • 최영하 weekweek0324@jangup.com
  • 승인 2019.12.02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뷰티 트렌드쇼, K-Style 체험 부스 운영 등 진행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덕철, 이하 진흥원)은 11월 25일(월)부터 27일(수)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및 ‘한-메콩 정상회의’ 기간 중 ‘아세안의 아름다움, 함께 이루는 꿈(ASEAN Beauty, Make up Our Dreams)’을 주제로 개최된 ‘K-뷰티 페스티벌(이하 페스티벌)’에 참여하였다. 

보건복지부와 중소벤처기업부 주최로 개최된 이번 행사에서 진흥원은 K-뷰티의 아름다움과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준오헤어·아카데미의 ‘K-뷰티 메이크업&헤어 체험’, △이가자헤어비스의 ‘K-뷰티 트렌드 쇼’를 진행하였다. 또한, 페스티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서경대학교에 재학 중인 아세안 국가 뷰티전공 유학생의 페스티벌 참여 △‘해외 화장품 판매장 개척 지원사업’에 참여하는 우수 중소 화장품기업 제품 전시 및 바이어 상담을 지원하였다. 

특히, 준오헤어·아카데미는 행사기간 동안 ‘K-뷰티 메이크업&헤어 체험’ 제공을 통해 맞춤형 K-뷰티 스타일링 및 뷰티 컨설팅을 진행하여 참관객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으며, 이가자헤어비스는 ‘K-뷰티의 우수성 및 아세안 국가에 공존하는 아름다움’을 주제로 K-뷰티 트렌드 쇼를 진행하여, 헤어스타일링, 메이크업 시연, 런웨이쇼 등 강렬한 퍼포먼스의 무대를 펼쳐 현장의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또한, 한국의 美(미)와 문화를 배우러 온 서경대학교 뷰티전공 아세안 국가 유학생들이 참가하여 자국에 진출한 K-브랜드 소개 등 민간 외교사절단 역할을 톡톡히 수행했으며, 이 밖에도 진흥원이 지원하고 있는 해외 화장품 판매장 개척 지원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우수 중소 화장품 기업을 초청하여 제품 전시 및 바이어 매칭 등 아세안 국가 진출을 위한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진흥원 뷰티화장품산업팀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아세안 국가 내 K-뷰티의 위상과 아름다움의 가치를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던 계기가 되었으며, K-뷰티가 아시아를 넘어 글로벌 트렌드를 선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