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국가혁신클러스터, 글로벌 공동 R&D 발굴 사업 본격 추진
제주국가혁신클러스터, 글로벌 공동 R&D 발굴 사업 본격 추진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19.11.25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웰니스라이프연구소, 태국기업과 MOU 체결

제주국가혁신클러스터 지원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됨에 따라 제주기업인 ㈜웰니스라이프연구소와 태국 유망기업 Thinkplus Digital Agency와의 글로벌 공동 R&D 발굴사업이 추진되어 화제가 되고 있다.

(재)제주테크노파크 (원장 허영호)와 제주대학교 (총장 송석언) 건강뷰티산업 종합기술지원사업단 관계자는 “태국의 IT 기반 유통기업인 Thinkplus Digital Agency (대표 Katesara Parinyanusorn) 관계자들을 제주로 초청하여 제주기업인 (주)웰니스라이프연구소(대표 이현주)와의 공동연구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11월21일 메종글래드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제주국가혁신클러스터 지원사업의 글로벌 공동 R&D 발굴사업은 제주권 화장품 및 식품기업들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해외진출의 활성화를 위하여 글로벌 외국기업 및 기관과의 연구협력을 지원하는 네트워킹 사업이다. 제주에서 처음 진행되는 두 기업간의 글로벌 공동 R&D 과제에서  ‘개인 맞춤형 아로마 앰플제품 개발’ 연구가 추진될 예정이며 개발된 제품은 Thinkplus Digital Agency를 통하여 태국시장에서의 성공가능성을 확인할 예정이다.

(주)웰니스라이프연구소와 Thinkplus Digital Agency는 이번 글로벌 공동 R&D사업을 통하여 후각(嗅覺)만을 강조하는 기존의 아로마 제품 컨셉을 뛰어넘어 소비자의 피부와 정서적 신호특성을 반영하는 신개념의 개인 맞춤형 제품군을 공동 개발할 예정이다.

건강뷰티산업 종합기술지원사업단 현창구 단장 (화학코스메틱스학과 교수)은 “제주국가혁신클러스터 지원사업은 해외 기관을 초청하고 공동 심포지엄 개최하는 등 해외 네트워크 구축과 공동연구 및 사업발굴에 대한 항시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있으니 도내 기업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