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화장품학회 2019 추계학술발표대회
대한화장품학회 2019 추계학술발표대회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19.11.25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138편 논문발표, 과학기술상 6명 수상

대한화장품학회(회장 조완구)는 22일 LG사이언스파크 ISC통합지원센터 5층 컨버전스홀에서 800여명의 화장품 연구원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9 대한화장품학회 추계학술발표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조완구 대한화장품학회장

조완구 대한화장품학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학회는 재단법인화 및 글로벌화를 위해 영문학회지 발간, 과학기술상 제정 등 사업을 활발하게 추진할 계획이다.”라며 “이번 행사는 보다 더 풍요로운 주제로 구성해 업계의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자리로 마련했으며 과학기술상 시상도 이뤄지는 성과를 거두게 됐다.”고 밝혔다.
키노트 강연은 서울 과학기술대학교 박수남 교수가 좌장으로 강학희 대한화장품학회 명예회장·한국콜마 원장이 ‘K-Beauty Global 경쟁력 제고 전략’를 주제로 한 강연이 진행됐다. 강 원장은 “최근 업계는 브랜드가 퇴조하면서 단품이 히트하고 있는 만큼 차별화된 전략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선택과 집중을 통한 혁신 신제품 개발을 통해서 경쟁력을 강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일본의 소재부품 수출규제 극복을 위한 정부정책 방향’에 대해 조성민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산업융합규제대응실장의 발표가 진행됐다.
오전 세션은 LG 생활건강 강내규 상무가 좌장으로 △Prevention of Lipid Loss from Human Hair Based on The Dual Mechanism Approach(송상훈, LG생활건강) △공정제어 기반 O/W 에멀젼 안정도 전략(이준배, 코스맥스) △Cell Penetration Peptide 부착 탄성리포좀의 물리화학적 특성 및 세포이입 효과(홍인기, 한국콜마) 발표가 이뤄졌으며 오후 세션에서는 5층 컨버전스홀과 6층 비전홀로 나눠 각각 10편씩의 논문 발표가 펼쳐졌다.

이번 대회는 23편의 구두발표와 115편의 포스터 발표를 포함, 총 138편의 논문 발표가 진행됐으며 특히 올해는 ‘대한화장품학회 화장품 과학기술상’ 규정을 신설해 첫 우수발표상 수상자 6명을 선정, 발표하였다. 이에 구두 발표 부문에서는 아모레퍼시픽 이은수 연구원, 포스터 발표 부문에는 △아모레퍼시픽 박필준 연구원 △한국콜마 홍성은 연구원 △숭실대학교 임준우 연구원 △가천대학교 이현정 연구원 △경희대학교 이정아 연구원 등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