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글로벌 화장품시장 동향 분석 세미나’개최
‘제9회 글로벌 화장품시장 동향 분석 세미나’개최
  • 윤강희
  • 승인 2019.11.20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구원, 해외 화장품시장 조사 결과 발표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조남권)은 ‘제9회 글로벌 화장품시장 동향 분석 세미나’를 오는 11월 29일 충무아트센터 컨벤션홀에서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보건복지부에서 지원하는 글로벌 화장품 육성 인프라 구축 사업의 일환으로 연구원에서 수행한 ‘2019년 해외 화장품시장 정보조사’사업결과를 발표하는 자리이다.

세미나의 세부 주제로는 △해외 주요 조사 사업 요약·정리 △해외 시장 트렌드 예측(중국, 대만, 일본) △‘19년 글로벌 시장 주요 이슈 정리(글로벌코스메틱포커스) △미국 유통현황 및 진출 전략 △인도네시아/말레이시아 유통현황 및 진출 전략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첫 번째 주제인 ‘해외 주요 조사 사업 Overview’는 연구원에서 수행한 해외 시장 조사 사업별 목적, 조사 방법, 시사점 등을 제공하여, 전체적인 해외 시장 흐름을 정리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두 번째로 발표되는 ‘중국, 대만, 일본 시장 트렌드 예측’에서는 주요 아시아 3국의 산업, 시장, 소비자 동향 등을 조사하여 각국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할 예정이다.

세 번째 주제는 매월 발간되는 ‘글로벌코스메틱포커스’ 보고서 내 주요 이슈를 정리하여 발표할 예정이며, 이어 미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시장의 화장품 유통현황, 주요 매장 정보 등을 분석하여 유통채널별 입점전략 마련을 위한 팁(Tip)을 공개한다.

조남권 원장은“이번 세미나는 중국, 일본, 대만 등 주변국들의 트렌드를 살펴볼 수 있을 뿐 아니라 미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의 유통 정보를 업계에 제공함으로서 우리 기업들의 향후 전략 수립에 도움을 주고자한다”고 밝혔다. 특히 “미국은 뉴욕과 LA를 함께 조사하여 미국 유통시장 흐름을 정확하게 이해하고자 하였으며, 지난해에 이어 진출 정보와 생생한 현장 메시지도 함께 담고자 노력하였다”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도 연구원은 우리 기업들이 세계 시장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고 세계 시장을 K-뷰티가 선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연구원은 당일 세미나 종료 후 12월에 무료 배포될 예정인 ‘19년 글로벌코스메틱포커스(상/하), ‘19년 해외시장트렌드예측(중국/대만/일본), ‘19년 해외유통시장정보 보고서(미국/인니/말련) 인쇄 책자 신청을 받을 계획이다. 참석 희망자는 올코스 홈페이지[(www.allcos.biz) → 교육/세미나 → 세미나 신청(신청 바로가기)]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2019년 세미나부터는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해 현장 접수는 사전신청 인원에 따라 제한된다.

문의는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기획조사팀 손성민 주임연구원/mike@kcii.r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