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메직협, 제12회 K-뷰티킹메이크업페스티벌워드 성료
(사)한메직협, 제12회 K-뷰티킹메이크업페스티벌워드 성료
  • 윤경선
  • 승인 2019.11.20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종별고득점자 1~3위 선수에게 국가자격면제권 부여

(사)한국메이크업전문가직업교류협회(회장 안미려)는 지난11월 2일 강서구 화곡동에 위치한 KBS스포츠월드(구 88체육관) KBS아레나홀에서 개최된 제12회 K-뷰티킹메이크업페스티벌어워드를 성료하였다.

12‘K-뷰티킹메이크업페스티벌어워드는 (사)한국메이크업전문가직업교류협회(회장 안미려)와 (사)한국뷰티스타일리스트직업기능협회가 주관하고 고용노동부, 월드스킬스한국위원회, 한국산업인력공단, 한국대중문화예술산업총연합이 후원했다.

올해로 12회째 맞이한 이번 대회는 국가자격증 면제권이 부여되는 종목, 메이크업 국가자격증에 준한 종목, 창작메이크업, 네일, 피부, 헤어, 속눈썹살롱익스텐션,슈가링(제모),스킨아트 등 9개 직종으로 청소년부와 일반부(대학생부)로 나뉘어 진행되었으며, 특히나 해외에서도 많은 관심을 가져, 중국, 베트남, 대만에서도 약100여명의 선수 및 귀빈이 참가하여 경쟁을 펼쳤다.
또한 경기장 로비에는 다양한 뷰티브랜드(도경, 비오라쎄, 슈가365, 크리오란) 및 대학교(강동대, 부천대, 서경대학교,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서울직업전문학교)에서 나와 선수 및 참관자가 경기 외에도 많은 체험과 정보를 얻어 갈 수 있도록 부스가 전시되었다.

약 1200천여명의 선수와 모델, 200여명의 심사위원, 국내외 귀빈 및 관계자, 참관인 등 2천여명의 인원이 동원된 이번 대회의 그랑프리의 영광은 이펙트바디페인팅으로 출전한 송예진(아뜰리에대전캠퍼스)선수에게 돌아갔으며, 이외에도 직종별로 대상, 금상 등 많은 선수들이 수상의 결과를 얻었다. 또한 그랑프리 수상자에게는 국회의장상과 상금50만원, 대상 수상자에게는고용노동부장관상, 국회의원상, 등의 상장과 30만원의 상금이 주어졌다. 상세 시상결과는 (사)한메직협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사)한메직협 안미려 회장은 이번 경연대회를 마무리하며 “특히 올해로 12회째를 맞은 K-뷰티킹메이크업페스티벌어워드는 경기 외에도 다양한 뷰티 이벤트와 상을 세분화하여 진행하여, 대회를 참가한 선수들이 경기에 성실히 임한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준비했으며, 더욱이 국가자격면제권(메이크업/헤어/네일/피부)을 부여 할 수 있어서 뿌듯하다. 앞으로도 경기에 참가하는 많은 선수들이 준비한 만큼 값진 결과를 얻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또한 내년 상반기 5월에 개최될 ”제7회아시아美페스티벌뷰티콘테스트“에도 참가하는 모든 선수들이 더 좋은환경과 더욱 개선된 대회를 통해 선수 모두가 공정한 경기를 치룰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아울러 이번 대회에서는 중국을 넘어 베트남, 필리핀 등 세계적으로 뻗어나가며 하루가 다르게 상승곡선을 이루며 인기를 구사하는 K-뷰티와 관련, 혁신적인 사고와 끊임없는 도전 정신으로 K-뷰티 발전에 이바지한 코스메틱 브랜드와 뷰티 크리에이터들에게 각 부문별 수상을 진행했다.

이에 (주)비앤블랑(대표 이인식), (주)비엔티에스(대표 김동욱), ㈜더하얀(대표 이하얀), (주)에스엘바이오텍(상무 김원태), (주)에프아이씨씨주식회사(대표이사 임남규), (주)원커넥션(대표이사 김정우), 유튜버 블랑두부, 이지인, 신쿡, 양쥐언니, 어썸판도라가 수상했다.

또한, (사)한국메이크업전문가직업교류협회와 패션/뷰티 전문 미디어 bnt월드뉴스와 셀럽 뷰티인플루언서 발굴, 육성에 관련하여 MOU를 체결하였으며, 이에 제1기로 선발된 뷰티인플루언서로 선발된 김미정(@sugarbee_mj), 심수진(@sjmadusa), 이지선(@sunnybbong7553), 이지인(@leejiin_s2) 4명의 임명장 수여식이 있었다. 앞으로 이 4명의 뷰티인플루언서는 협회 홍보대사와 국내 뷰티셀럽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