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유래 성분, 친환경 소재 내세운 ‘클린 뷰티’ 각광
자연유래 성분, 친환경 소재 내세운 ‘클린 뷰티’ 각광
  • 윤경선
  • 승인 2019.11.14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이슈 맞물려 제품 성분 다각화한 브랜드 증가

세계적으로 친환경 이슈가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뷰티업계에서도 클린 뷰티가 인기다. ‘클린 뷰티란 일명 착한성분들로 이루어진 화장품을 의미한다. 최근 다양한 생활용품에서 해로운 성분이 검출되며 이슈를 모은 만큼, 믿을 수 있는 성분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계속해서 커져가는 추세다.

아모레퍼시픽은 피부 건강은 물론 환경까지 생각하는 클린 뷰티컨셉의 마스크팩 브랜드 스테디를 선보였다. 스테디 신제품들은 클린 마스크, 클린 라이프(CLEAN MASK, CLEAN LIFE)’라는 브랜드 비전을 바탕으로, 성분은 물론 환경에 미치는 영향까지 고려한 것이 특징이다. 패브릭 마스크 5종은 내 몸에 맞는 옷을 고르듯, 피부에 닿는 시트 원단(fabric)을 고를 수 있는 맞춤웨어(wear)’ 컨셉의 마스크이다. , 레이온 등 시트 원단에 잘 맞는 유효 성분과 제형을 조합했다. 패브릭 마스크는 전 제품에 EWG(Environmental Working Group) 그린 등급의 순한 성분만 담았다. 또 시트 원단에 친환경 소재를 사용하여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했다. 워시오프 타입의 머드 마스크인 시카리프 클레이 마스크도 출시했다. 크림 타입의 머드 제형이 피부에 부드럽게 밀착되면서 피부 모공 속 노폐물과 피지를 제거한다. 프랑스 비건 인증 기관인 이브(EVE, Expertise Vegane Europe)에서 비건 인증을 받았다.

자연주의 스킨케어 브랜드 궁중비책은 엄마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한국 엄마들 사이에서뿐만 아니라 중국, 싱가포르 등 아시아권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전 세계 엄마들이 꼽은 궁중비책의 인기 비결은 자연 유래 성분을 현대 과학으로 재해석해 차별화한 점이다.

궁중비책의 장점은 뛰어난 제품력과 안전성으로 꼽힌다. 궁중비책의 핵심 성분인 오지탕(Oji Relief Complex)’ 역시 선조들의 지혜에서 영감을 얻었고, 궁중비책 피부생명과학연구소의 기술력으로 이를 풀어냈다. 궁중비책 제품에 함유된 오지탕성분은 국내에서 재배 및 채취한 매화나무, 복숭아나무, 뽕나무, 버드나무, 회화나무 등 다섯 가지 나무에서 이로운 부위만을 엄선해 정성을 담아 추출한 안전한 성분이다.

베이식스가 론칭한 한국형 클린뷰티 브랜드 스킨그래머는 미국 세포라의 클린뷰티 기준인 클린 앳 세포라에 부합하는 검증된 유효 성분만으로 제품을 만들었다. ‘스킨그래머 슈퍼 굿 리페어 라인은 독자적인 특허성분인 피부장벽 콤플렉스 MMC를 바탕으로 한다. 천연 유래 5겹 멀티 세라마이드가 피부장벽을 강화해주며 아마존 원주민의 민간요법 원료인 안디로바씨오일과 마데카소사이드, 고순도 TECA 성분이 피부 진정을 돕는다.

특히 스킨그래머의 제품 포장과 부자재는 재활용이 용이한 재료로 만들어진다. 제품 소비가 가져오는 부정적 영향을 최소화하고 동시에 고객이 소비를 통해 환경,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했다.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패키지 개발과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는 등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펼쳐갈 예정이다.

더샘은 청정 자연 제주의 병풀잎을 엄선해 100% 추출한 디 에센셜 센텔라시카 퍼스트 에센스를 선보였다. 한 가지 핵심 성분만 담아 유효 성분의 효과를 극대화한 것이다. 병풀은 피부 진정 및 보호 효과가 뛰어나 민감성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성분으로 주목 받고 있다. ‘디 에센셜 센텔라시카 퍼스트 에센스는 병풀 잎을 아홉 번 찌고, 아홉 번 볕에 말려 병풀의 차가운 성질을 완화하고 24시간 동안 찬물로 천천히 우려내듯 추출해 유효 성분의 파괴를 줄였다.

시오리스는 클린코스메틱을 내세우며 누구나 안심하고 사용 할 수 있는 화장품을 만들기 위해 유해 화학 성분의 원천 배제는 물론, 믿을 수 있는 원료와 원료 손상을 줄여내는 저온 감압 추출 공법을 통해 건강한 상태의 자연 그대로를 제품에 담아냈다. 더불어, 안전하고 진실된 화장품에서 더 나아가 신선함이 가장 뛰어난 효능이라는 컨셉 아래 모든 제품에 정제수 대신 국내 제철 원료를 사용하고 원료 제조 일자를 직접 검수하기 위한 원료사 직거래와 신선함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시오리스는 제철 식물인 매실, 유자, 오미자 등 차별화된 원료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