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맞아 피부 진정 위한 ‘시카’ 화장품 인기
환절기 맞아 피부 진정 위한 ‘시카’ 화장품 인기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19.09.10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감하고 자극받은 피부 개선, 다양한 제형으로 확대

환절기가 다가오면서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대표주자 격인 시카화장품을 다시 찾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시카 성분이란 센텔라 아시아티카(병풀추출물), 마데카소사이드 등의 성분을 의미하는데, 피부 상처를 개선하고 장벽 강화에 도움을 줘 환절기 외부 자극으로 손상된 피부를 즉각적으로 진정시키는 화장품으로 주목 받고 있다. 최근에는 민감한 피부를 고민하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되직한 제형이 주를 이루었던 시카 화장품도 다양한 형태로 확대되고 있다. 특히 가볍고 산뜻한 제형의 제품은 피부 타입에 상관없이 데일리 스킨케어 용도로 사용하기 좋다.

아이오페는 마데카소사이드, 판테놀, 알란토인 등 엄선된 단 10가지 성분으로 예민해진 피부를 집중 케어해주는 더마 리페어 시카 올 클린 앰플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 제품은 살균·보존제를 포함한 총 26가지 성분을 배제하고 엄선된 단 10가지 성분을 넣어, 예민한 피부를 위한 집중 보습 · 진정 케어가 가능하다. 햇빛으로 인한 손상을 케어하는 마데카소사이드피부 장벽을 보호하고 강화하는 판테놀거칠어진 피부 장벽 개선에 효과적인 알란토인그리고 고순도의 정제된 히아루론산이 함유되어 보습, 진정, 피부 장벽 개선에 탁월한 효과를 느낄 수 있다.

LG생활건강의 빌리프는 외부 환경으로부터 자극 받아 민감해진 피부의 손상된 장벽을 강화시켜주는 스트레스 슈터-시카 밤 크림 리페어을 선보였다. ‘시카 밤 크림 리페어는 달아오른 피부의 온도를 즉각적으로 낮춰주고 효과적으로 진정시켜줘 지난 5월 출시 이후 인기를 끌고 있는 시카 밤 크림시리즈의 새로운 제품으로, 안티에이징 기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피부 진정 효능으로 잘 알려진 마데카소사이드와 센텔라 아시아티카 추출물의 함량을 2.5배 더 높여 피부 진정 효과를 한층 끌어올렸다. 이와 함께 주름개선 기능성 성분인 아데노신을 더해 영양과 탄력, 손상 개선 효과를 함께 선사한다.

스킨그래머 슈퍼 굿 리페어 에센스4일만에 손상된 피부의 일시적 붉은기 감소 임상시험을 완료해 환절기 외부 자극으로 붉어진 얼굴 피부를 케어하는 에센스다. 마데카소사이드와 고순도 TECA, 5가지 복합 세라마이드가 처방되었고 병풀추출물이 55%로 정제수보다 많이 함유되어 피부 진정 및 피부결 개선에 도움을 준다. 번들거림 없는 산뜻한 사용감으로 지성 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시카고의 시카 더블 이펙트 앰플은 천연유래 보습성분 베이스의 복원층과 오일베이스의 장벽층으로 나뉜 신개념 2층상 시카 앰플이다. 사상자, 세리신, 겨우살이가 함유된 시카고만의 민감케어 특허성분 ‘CICA-GO Complex’를 함유해 쉽게 상처받는 시카피부의 장벽 강화는 물론 피부 본연의 건강함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리얼베리어의 시카릴리프 크림은 고농축 함유된 칼라민과 판테놀, 마데카소사이드 성분이 가렵고 거친 피부, 울긋불긋 성나거나 뒤집어진 피부를 순하게 진정시켜준다. ‘해결 크림이라고 불릴 만큼 자극 받은 피부를 건강하게 진정보호시켜주는 제품. 실제 건강한 피부 장벽의 성분과 구조를 가장 유사하게 재현한 ‘MLE® 피부장벽 포뮬러로 약해진 피부장벽을 탄탄하고 건강하게 만들어 준다. 인공 색소, 인공 향료, 파라벤 등 피부 유해성분 10가지를 배제해 민감한 피부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나틴다의 솔잎담은 진정 시카크림은 피부 진정을 위한 자연추출물의 최적의 배합으로 인한 시너지 효과로 외부 자극으로 지친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수분 장벽을 복원해 피부에 활력을 주며병풀의 마데카식산 성분이 피부의 손상, 염증 예방에 도움을 주고 콜라겐 생성 및 대치 기능을 향상시키며 피부에 탄력 및 건강함을 부여해 약해진 피부를 진정시켜 준다. 또 솔잎의 뛰어난 항균 작용은 피부를 진정시키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으며 EWG 그린 등급 1등급 원료가 31가지 함유되어 외부자극으로 지친 피부를 순하게 진정시켜 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