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철 들뜨는 각질제거 및 빠른 수분충전이 중요
가을철 들뜨는 각질제거 및 빠른 수분충전이 중요
  • 최영하 weekweek0324@jangup.com
  • 승인 2019.09.09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부건조증’으로 병원 찾는 환자 급증…충분한 피부 수분 공급 필요

여름에서 가을로 넘어가는 환절기에는 기온과 습도의 급격한 변화로 피부가 예민해져 건조증이나 당김 현상, 트러블 등으로 이어지기도 한다. 실제로 보건복지부 조사에 따르면 연간 '피부 건조증'으로 병원을 찾는 환자의 64%가 9월과 10월에 발생했다. 그래서 환절기에는 계절의 특성에 맞게 피부의 기본기를 탄탄하게 갖추는 관리가 필요하다. 환절기에도 맑고 촉촉한 피부를 가꾸고 싶다면 충분한 수분 공급으로 피부 장벽을 강화해야 한다.

각질 관리를 위해서는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주면서 각질 관리 패드나 스크럽 제품을 사용해 각질을 제거해 주는 것이 좋은데, 이때 피부 자극을 최소화 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 한 번에 너무 많은 양을 제거한다거나 너무 자주 제거하게 되면 피부가 더 예민해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각질 제거를 하고 난 뒤에는 보습 제품을 사용해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 주면서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켜 주는 것이 좋다. 

특히나 얼굴의 각질은 더욱 조심스럽게 제거해야 한다. 더샘의 '더마 플랜 필링 토너 패드'는 피부의 들뜬 각질과 잔여 노폐물을 부드럽게 닦아내고 산뜻한 수분감을 전달해주는 저자극 소프트 필링 토너 패드이다. pH 밸런스를 조절하는 약산성 패드로 매일 사용해도 부담이 없으며 어성초추출물과 PHA가 노폐물과 각질을 부드럽게 정돈해 매끄럽고 수분감 넘치는 피부로 가꿔준다. 또한 엠보싱 면으로 거친 피부 표면을 닦아내고 부드러운 면으로 피부 결을 촉촉히 정돈해 민감한 피부를 더 꼼꼼하게 케어 할 수 있다.

각질 이후 보습도 중요한데 피부 상태에 따른 민감도에 따라 제품을 선택하면 된다. 글로벌 마스크팩 브랜드 메디힐의 '바이오 캡슐인 하이드라 드롭 마스크’는 프리미엄 오일 캡슐을 마스크팩에 담아 유효성분을 피부 깊숙이 전달하는 신개념 마스크팩이다. 고농축 프리미엄 오일이 담긴 마이크로 캡슐과 마스크팩이 만나 피부를 촉촉하고 생기있게 도와준다. 눈에 띄는 물방울 형태의 3D 입체형 패키지는 유효성분이 담긴 오일 캡슐이 외부 충격으로부터 깨지지 않도록 보호하고, 시트가 앰플을 충분히 머금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을 한다. 또한 시트를 접어 담는 기존 마스크팩과 달리 3D 입체형 패키지에 시트를 롤링 방식으로 담아 간편하게 풀어 부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이소이 ‘불가리안 로즈 워터풀 크림’은 정부가 공인한 불가리안 로즈 1차 추출 오일을 사용한 제품이다.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며 수분과 영양을 피부 깊숙이 전달한다. 마카다미아씨오일 성분이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로즈힙열매오일과 올리브오일 성분이 피부를 보호해주며, 시어버터 성분이 피부 보습과 피부 유연성을 높여준다. 크림 단계에서 얼굴과 목에 적당량을 덜어 톡톡 두드리면서 발라주면 된다. 

이니스프리 제주 용암 해수 에센스는 풍부한 수분감에 산뜻하고 가벼운 제형으로 냉장실에 보관하면 더욱 시원하게 사용할 수 있다. 주름과 미백 2중 기능성을 인증받은 제품으로 피부관리 단계를 줄이는 ‘스킵케어’ 아이템으로 적합하다. 두세 번 덧바르면 크림을 바르지 않아도 촉촉한 피부를 가꿀 수 있다. 바쁜 아침 등에 가볍게 사용하기 좋다.

입술도 각질이 잘 일어날 수 있는 부위다. 입술 각질을 잘 관리하면 매끄러운 표면에 립 제품이 코팅되면서 입술에 입체감까지 더해져 볼륨감을 살릴 수 있으니 메이크업 전에 꼭 각질을 제거해 주는 것이 좋다. 시에로코스메틱의 '시에로 립 스크럽'은 건조한 바람이 부는 가을철, 각질 제거뿐만 아니라 입술 보습까지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올인원 스크럽 립밤이다. 입술에 부드럽게 녹아 드는 텍스처로 10%의 천연 설탕과 식물성 오일을 함유해 자극 없이 입술의 각질을 정리해주며, 입술을 코팅해 촉촉하고 탄력 있는 입술을 만들어준다. 또한 스틱 타입으로 스파츌러와 같이 별도의 도구 사용 없이 스크럽과 보습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어 간편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