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와 기술력 더해 진화하는 ‘마스크팩’
아이디어와 기술력 더해 진화하는 ‘마스크팩’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19.08.29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 2의 전성기 공략 다양한 제품 출시 눈길

한국의 대표 뷰티 루틴을 넘어 세계적 K-뷰티 열풍의 주역인 마스크팩이 제 2의 전성기를 맞고 있다. 포화 상태로 여겨졌던 마스크 팩 시장에서 소위 ‘대박’을 치고 있는 브랜드들의 소식이 이어지고 있는 것. 뷰티 업계에서는 기존의 간편한 사용법과 합리적 가격의 장점을 넘어 기발한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더해 제 2의 마스크 팩 전성기를 공략 중이다. 진귀한 성분이나 시트 재질 뿐만 아니라 사용 방식부터 파우치 모양까지 한층 진화 된 형태로 특별함을 어필하고 있다. 

메디힐이 새롭게 선보인 ‘티트리 케어 솔루션 2-스텝 마스크’는 클렌징 패드인 ‘수딩필 버블레이저 패드’로 세안 후 ‘티트리 케어솔루션 에센셜 마스크 REX’ 마스크팩을 부착하는 2스텝 케어 제품이다. 수딩필 버블레이저 패드는 BHA(바하)와 티트리 추출물, 쑥 추출물, 녹차 추출물, 병풀 추출물 등이 함유된 ‘그린 밸런싱 콤플렉스’ 성분과 부드러운 ‘극세사 원단’의 시너지 효과로 순한 클렌징과 동시에 부드럽게 각질을 제거할 수 있다. 마스크팩에는 티트리, 병풀 추출물 등 피부에 편안한 성분이 담겨 피부 진정 시너지 효과를 느낄 수 있다. 여름철 번들거리는 피부와 넓어진 모공 케어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 외부환경에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켜 주고 촉촉하게 가꾸어 준다. 민감한 피부 및 울긋불긋한 피부에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일리윤 ‘그대로 얼려쓰는 마스크’는 강력한 쿨링이 필요할 때, 보습을 넘어 늘어진 피부진정까지 선사하는 올인원 시트 마스크이다. 아모레퍼시픽의 아이스뷰티 제품인 일리윤 마스크는 얼려서 사용하는 신개념 스킨케어로, -15℃ 이하에서도 얼지 않되 사용감도 뛰어난 핵심 제형 기술을 담았으며 여름철 피부에 문제없이 최대의 효능을 나타내도록 설계된 제품이다.

젖어 있는 습식 마스크의 세균이나 보존제 함유 등에 불안을 갖고 있었던 소비자라면 주목할 만한 제품도 있다. 유랑의 ‘러브 병풀x천년초 마스크’는 평소 습식으로 출시된 마스크팩을 사용하지 않았던 ‘유랑’의 이진아 대표가 직접 자기만의 사용 방법을 구현해내기 위해 오랜 기간 연구 끝에 개발한 제품이다. 100% 천연 건식 면시트에 사용직전 에센스를 부어 사용하는 ‘신선한’ 제품. 청양에서 재배된 유기농 천년초 추출물과 병풀잎수가 함유되어 뛰어난 진정작용으로 피부 자극을 완화시키고 유기농 캐모마일, 카렌둘라가 피부장벽을 보호해 민감한 피부를 케어한다. 

국내 제철 원료로 꽉 채운 시오리스의 ‘메이크 잇 브라이트 시트마스크’는 2019년 7월 전라남도 광양에서 자란 유기농 매실을 담은 피부 톤업과 진정에 좋은 마스크팩. 정제수 대신 7월에 수확한 유기농 매실수 73%가 함유되어 피부에 생기와 윤기를 부여하고 병풀추출물과 브로콜리추출물이 피부를 진정시키고 화사하게 가꿔준다. 유칼립투스 나무에서 얻은 자연소재 추출물로 만든 텐셀 소재의 시트로 수분 함유량과 흡수성이 좋고 섬유 구조가 매끄러워 민감한 피부에도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지앤코스 메르셀의 ‘샤르르 멜팅 콜라겐’은 물과 만나면 투명하게 녹는 마스크팩이다. 녹아내린 시트는 피부에 밀착되어 낭비되는 에센스 없이 유효성분을 피부에 효과적으로 전달한다. 미온수에 헹구면 얼굴의 노폐물과 각질까지 제거되어, 팩 하나로 수분 공급은 물론 리프팅, 브라이트닝, 주름개선, 모공 정화 등 멀티케어가 가능하다. 

처진 턱살 볼살을 탄탄하게 리프팅해주는 제품인 프리티스킨 ‘블랙에디션 브이라인패치’는 피부에 착 감기는 원단으로 피부 탄력을 높여 국내외에서 인기가 높다. 이 제품은 귀에 걸어 올리는 거상 리프팅 방식으로 하루 20분 간편한 사용이 가능하며 피부에 좋은 주요 성분이 수분감을 채워주고, 쿨링감이 더해져 얼굴에 붓기를 감소시키며 탱탱한 탄력을 준다. 특히 세포의 재생을 촉진시켜 노화를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는 멕시칸치아씨를 비롯해 피부 탄력을 주는 특수 고단백인 콜라겐, 수분을 채워주는 알로에베라잎, 피부 영양을 주는 드럼스틱 등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를 탄탄하게 해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