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수가 무겁다면? ‘퍼퓸 바디’로 대체
향수가 무겁다면? ‘퍼퓸 바디’로 대체
  • 최영하 weekweek0324@jangup.com
  • 승인 2019.08.29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향수와 같은 조향 반영한 샤워젤, 바디 로션 다양화

“향수없이는 못살아” 족도 많지만 과한 향수 냄새를 맡으면 두통이나 매스꺼움을 느끼는 사람도 많다. 그래서 찐한 향수 대신 체취와 함께 자연스럽게 섞일 수 있는 은은향 바디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었다. 이를 반영해 업계에도 은은하고 자연스러운 향기를 즐길 수 있는 향기 담은 '바디 케어‘ 아이템을 많이 출시하고 있다. 기분을 보다 상쾌하게 전환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안뿌리자니 심심한 향수를 대체할 수 있는 아이템들을 살펴봤다.

최근에는 향수 못지 않게 ‘향기’를 본격적으로 강조한 바디 케어 제품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이들은 특별한 조향을 제품에 담거나, 향기가 향수처럼 오래 지속되도록 하는 기술을 적용해 샤워 후 마치 은은하게 향수를 뿌린 듯한 효과를 즐길 수 있다. 샤워가 잦은 여름철을 고려, 촉촉한 보습을 돕는 성분들을 더해 건강한 바디 피부 케어에 도움을 주기도 한다.

화장품 전문 브랜드 제이준코스메틱이 최근 출시한 ‘인텐시브 샤이닝 바디케어 2종’은 우아하고 풍성한 플로럴 향에 더해 촉촉하고 매끈한 바디 피부 케어를 돕는 제품이다. 마치 향수처럼 3단계 향기 노트 레이어링을 담아 사용 후 오랜 시간 은은한 퍼퓸 바디 케어를 구현했다. 특히 ‘인텐시브 샤이닝 바디 샤워 젤’은 살리실릭애씨드를 함유해 매끈한 바디 피부를 위한 마일드한 필링 효과를 더했으며, ‘인텐시브 샤이닝 바디 로션’은 보습과 수분 케어를 돕는 베타인, 케라틴, 히알루론산을 담아 산뜻하면서도 촉촉한 바디 케어에 도움을 준다. 2종 모두 비타민이 풍부한 세룰라타벚나무꽃추출물(벚꽃추출물)과 다마스크장미꽃수, 아르간커넬오일을 주요 성분으로 담아 보다 윤기 있고 촉촉한 바디 피부 케어를 돕는다.

이름부터 ‘퍼퓸’을 담은 제품들도 있다. 올 초 선보인 애경산업의 ‘샤워메이트 글램 퍼퓸’ 라인은 향수를 사용한 듯 몸 전체에서 향기를 느낄 수 있도록 조향 기술을 적용했다. 바디워시, 로션, 비누 등으로 구성된 라인에 과일 및 플로랄 계열의 은은한 향을 담았으며, 프래그런스 오일(Fragrance Oil)을 함유해 제품 사용 후에도 향기가 오랫동안 지속될 수 있도록 돕는다. 

해피바스는 ‘추억을 불러일으키는 향’을 컨셉으로 ’퍼퓸 바디워시’ 4종을 새롭게 리뉴얼해 선보였다. 바디워시의 향기가 샤워 후에도 향수의 잔향처럼 오래 지속되는 ‘Perfume Delivery SystemTM’을 적용했으며, 보습에 효과적인 치마버섯 다당체와 허브워터를 함유해 수분감을 더했다. 이 밖에 아모레퍼시픽 헤라는 최근 플라워 부케 향을 강조한 ‘더 시그니처 퍼퓸드 바디 샤워 오일’과 ‘더 시그니처 퍼퓸드 바디 누드 로션’ 등 바디 컬렉션 2종을 새롭게 출시한 바 있다.

그런가 하면 간편하게 보습을 돕는 바디 미스트를 활용하는 것 역시 체취 관리에 도움이 된다. 바디 미스트는 피부 위에 직접 뿌려 사용하는 만큼 향수보다 향이 가벼우면서도 산뜻한 종류가 많아 여름철에 더욱 활용도가 높은 편이다. 휴대가 편한 스프레이 타입이 많은 것도 장점이다. 실제로 여름철에는 향수 대신 바디 미스트를 수시로 사용하는 이들도 적지 않다.

아로마티카에서 올 여름 선보인 ‘에센셜 바디미스트’ 4종은 프랑스산 100% 에센셜 오일을 블렌딩해 독특하고 매력적인 프레그런스를 담은 바디미스트다. 분사 시 수분감을 느낄 수 있는 워터 타입 바디 미스트로, 천연 유래 글리세린 성분을 함유해 피부 진정 및 수렴에 도움을 준다. 합성 향료 및 동물성 원료를 일절 배제했다. ‘샌달우드&파인’, ‘자스민&일랑일랑’, ‘제라늄&팔마로사’, ‘만다린&엘레미’ 등 총 4가지 향으로 취향에 맞게 선택 가능하다. 프레그런스 바디케어 브랜드 '바디판타지' 역시 새로운 리미티드에디션 ‘위드 앨리스’ 바디미스트 2종을 내놨다. 디즈니 인기 캐릭터 ‘앨리스’와 콜라보레이션한 제품으로, 고급스러운 향의 브랜드 '프레시 화이트 머스크'와 부드럽고 깨끗한 비누향의 '웨딩데이 판타지' 등 베스트 향기로 구성됐다.

평소 땀 냄새가 고민인 이들이라면 청량감을 강조한 향기의 제품을 고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바디홀릭의 ‘라임포션’은 라임자몽향의 바디미스트로 더운 여름철 상쾌하게 즐기기 좋다. 트레할로스 및 프로폴리스 추출물, 마데카소사이드 등 성분을 함유해 촉촉한 피부 케어에도 도움을 준다. 러쉬의 ‘더티 보디 스프레이’는 스피어민트잎, 샌달우드, 라벤더가 어우러진 상쾌하고 시원한 향으로 인기가 높은 제품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