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메직협, 제36회 1급 기술강사 세미나 개최
(사)한메직협, 제36회 1급 기술강사 세미나 개최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19.08.19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뷰티인을 위한 유용한 정보 교류의 장

()한국메이크업전문가직업교류협회(회장 안미려)는 지난 720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서울직업전문학교에서 제361급 기술강사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지난 629일 실기시험에 합격한 총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미려 회장의 협회소개 및 국내외 취업전략, 이번 연도 상반기에 개최되는 제11k-뷰티아트페어 공모전과 제12K-뷰티킹메이크업페스티벌어워드에 대한 개최안내 및 민간자격증의 중요성에 대한 강연으로 세미나가 진행되었다.

2교시에는 한국뷰티진흥연합회 박진성 회장의 뷰티인의 인성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강의가 시작되었고 참가한 학생들은 평소에는 많이 접하지 못한 인성이라는 강연으로 더욱 뜻 깊은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이어 뷰티인이라면 꼭 필요한 과정인 뷰티컬러코디, 퍼스널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CMK퍼스널연구소 조미경 대표의 강연이 진행되었다.

기본적으로 학생들이 알고 있는 웜톤, 쿨톤 뿐만 아니라, 퍼스널컬러가 개개인에게 주는 영향이 얼마나 중요한지, 뷰티와 접목했을 때 이뤄지는 시너지 효과에 대한 중요성을 알려주었다.

또 개개인에게 웜톤과 쿨톤을 구분하는 색채자료를 나누어 주며, 자신의 퍼스널 컬러가 어떤 것 인지 확인하는 방법과 계절별 컬러진단까지, 세미나에 참석한 학생들에게 마지막까지 열정적인 강연을 펼쳤다.

오후에는 여름 트렌드 메이크업이라는 주제로 이기성 아티스트의 강연이 시작되었고, 메이크업시연뿐만 아니라 메이크업아티스트가 되기까지의 과정부터 학생들이 궁금해 하는 메이크업의 현장과 다양한 취업분야를 소개했다.

세미나의 마지막 시간은 베네피트 코리아의 교육팀 이선재 부장이 요즘 여성들뿐만 아니라 남성들에게도 관심도가 높은 브로우바 및 왁싱을 시연하였고, 이에 대한 중요성을 설명함으로써 메이크업을 전공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는 시간이었다, 이어 학생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베네피트 코리아의 회사소개 및 취업에 대한 정보로 강연이 이어졌다.

1급 기술강사까지 취득한 학생들인만큼 취업에 대한 열의와 궁금증은 높았으며, 이번 취업강연을 통해 평소에 궁금했고 상세히 알지 못했던 부분에 대해 한번 더 생각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이렇게 오전부터 시작된 1급 세미나는 마지막 자격증 수여로 마무리 되었으며, 안미려 회장은 앞으로도 1급 세미나를 통해 여기까지 공부하기 위해 힘써온 많은 학생들을 위해 더욱 알차고 도움 되는 다양한 세미나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