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능이 뜨면, 예능 속 연예인 애용품도 함께 뜬다
예능이 뜨면, 예능 속 연예인 애용품도 함께 뜬다
  • 최영하
  • 승인 2019.08.09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유리 클렌징·청하 블러셔·화사 립스틱 등 실제 애용템 주목

TV 예능 프로그램에서 연예인이 실제 사용하는 장면에 스치듯 등장한 제품들이 궁금증을 자아내며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특히 스타들의 일상을 들여다 보는 재미를 제공하는 ‘관찰 예능’ 콘셉트가 많아지면서, 실제 그들이 즐겨 하는 활동이나 외모 관리 방법 및 주로 쓰는 뷰티·패션 제품들에 대한 궁금증이 높다. 

최근 방영을 시작한 한 예능방송에서는 찰나로 노출된 제품이 연예인이 실제 애용하는 제품으로 알려지며 화제를 모았다. 

이처럼 방송을 통해 선보인 스타들의 애용템의 판매량이 급증하거나, 방송 내 보여졌던 이미지에 맞춰 광고 모델로 발탁되기도 한다. 

1세대 걸그룹 핑클이 4명 모두 등장하면서 화제가 되고 있는지 일요일 예능 ‘캠핑클럽’에서는 데뷔 21주년을 맞은 1세대 아이돌 핑클의 모습이 전파를 탔다. 특히 핑클 활동 당시에도 요정 같은 외모를 뽐냈던 막내 성유리의 변함없는 미모가 눈길을 끌었다. 방송에서는 화장 전 후의 차이를 가늠하기 어려운 성유리의 굴욕 없는 민낯과 그녀만의 클렌징 비법이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성유리는 현재 럭셔리 스파케어 브랜드 맥스클리닉의 뮤즈로 활동 중이지만, 모델 계약 이전부터 맥스클리닉 제품을 애용해 온 것으로 알려져 있다. 캠핑클럽 방송에서 성유리가 멤버들에게도 사용을 권한 클렌징 제품은 ‘임페리얼 캐비어 오일폼’으로 2중 세안 없이 세안 가능하며, 맑고 깨끗한 피부를 지속시켜 준다. 성유리는 평소 관리도 아이크림을 포함해 사용 제품을 3개 이내로 제한하는 등 미니멀한 스킨케어를 선호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그녀가 한번의 세안으로 끝낸 제품이 무엇인지 궁금해하는 시청자들이 많았다.   

맥스클리닉에 따르면 해당 방송 이후, ‘임페리얼 캐비어 오일폼’을 포함 해당 카테고리의 반전오일폼 클렌저에 대한 구매가 300% 늘어났으며 홈쇼핑 방송 종료 전에 전량 매진을 기록했다. 맥스클리닉은 성유리의 ‘캠핑클럽’ 방영을 기념해 자사 온라인몰을 통해 7월 한달 동안 성유리 캠핑뷰티템 관련 기획전을 진행하고 있다. 기획전을 통해 선보이는 제품으로는 맥스클리닉의 스테디셀러 오일폼 클렌저의 19년도 여름 신상 ‘퓨리티톡 브라이트닝 오일폼’을 비롯해 ‘시너지 이펙트 7 키트’, ‘타임리턴 멜라토닌 크림’으로, 피부도 지치기 쉬운 여름철 집중적인 피부 관리를 돕는 제품들이다. 

뛰어난 가창실력은 물론 화려한 무대 위에서 다양한 메이크업과 변신으로 인기몰이 중인 가수 청하는 지난 6월 MBC 방송 ‘전지적 참견시점’에서 선보인 메이크업이 시선을 잡았다.   

방송에서 청하는 대학가 축제 무대를 준비하며 메이크업을 받는 과정을 공개했다. 청하만의 맑고 투명한 수채화식 피부표현을 선보이며 등장한 제품은 크리니크 베스트셀러 블러셔인 ‘치크 팝’과 또력한 발색과 프라이머의 매끄러움을 갖춘 립스틱 ‘립 팝’ 제품. 

해당 ‘크리니크 치크 팝’ 제품은 직구와 품절 대란을 일으키는 등 파우더 제형으로 실크처럼 부드러운 텍스처와 맑고 투명한 발색으로 생기 넘치는 볼을 완성해주는 수채화 블러셔 필수템으로 유명하다. 

화사는 걸그룹 마마무 및 솔로 활동으로 남다른 스타일과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특히, 무대 위의 독보적인 모습과 달리, 일상을 공개할 때 마다 강렬한 존재감을 입증하고 있다. 한 예능 프로그램에서는 곱창, 김부각, 간장게장 등 ‘먹방’으로 큰 인기 몰이를 했다. 

‘화제성 퀸’이라는 수식어에 맞게 그녀가 먹거나 사용한 제품들도 덩달아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달 롯데홈쇼핑에서는 화사와 함께 ‘화자카야 곱창’ HMR 식품을 론칭방송하기도 했고, 최근에는 아모레퍼시픽의 ‘레어카인드’에서도 화사를 모델로 발탁했다. 

아모레퍼시픽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레어카인드는 과감한 컬러와 생생한 텍스처, 남다른 각을 지닌 디자인이 특징이다. 화사는 레어카인드의 메이크업 화보를 통해 오버스머지 립 틴트로 강렬한 메이크업을 선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