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헤어케어 아이템! 춘추전국시대
탈모 헤어케어 아이템! 춘추전국시대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19.07.24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30세대 탈모 급증, 시대공감 특화상품 열전

탈모 환자의 수가 최근 빠르게 증가하고 그 연령대도 20~30대로 낮아지면서, 탈모는 이제 남녀노소 불문하고 경계해야 할 질환이 되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탈모 치료를 받는 환자는 2013205000명에서 2017215000명으로 꾸준히 증가, 이들 중 2030 세대의 비중이 40%를 웃도는 것으로 나타났다. 탈모가 더 이상 아버지 세대만의 걱정거리가 아닌 셈이다. 전문가들은 탈모 예방 및 개선을 위해 무엇보다 꾸준한 관리가 필수라고 말한다. 탈모는 평소 식단, 생활습관은 물론 매일 사용하고 제품들도 신중하게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평소 탈모 때문에 고민하고 있지만 병원을 찾지 않고 탈모 전용 케어 제품을 구입해 집에서 관리하는 사람이 약 1천만명에 달한다고 한다. 매일 사용하는 샴푸 등 헤어 케어 제품에 대한 관심도가 높은 만큼 업계는 다양한 제품으로 소비자 공략에 적극 나서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의 려(呂) 자양윤모 탈모증상케어 두피모발 트리트먼트는 탈모증상 완화에 강력한 효과가 있는 인삼추출물 ‘진센엑스™’가 함유된 제품으로, 탈모 증상을 완화하는 효능이 입증돼 식품의약품안전처 기능성 화장품으로 인증받은 제품이다. 두피뿐 아니라 모발의 끝부분까지 고루 영양을 공급하는 자양윤모 탈모증상케어 두피모발 트리트먼트는 인체적용 시험을 통해 제품을 사용한 이후 모발 탈락이 줄어드는 것이 확인됐다. 동물성 원료와 광물성 오일, 합성 색소, 트리에탄올아민, 폴리아크릴아마이드 등이 첨가되지 않은 착한 제품으로, 대신 함유된 영지 추출물이 모발을 부드럽고 매끄럽게 가꿔준다.

탈모&두피 케어 브랜드 자올 닥터스오더의 스칼프 스케일링 샴푸pH5.5의 두피 친화 약산성 샴푸로 민감한 두피도 자극 없이 각질과 노폐물을 클렌징 해준다. 코코넛 오일 및 옥수수에서 추출한 100% 식물유래 계면활성제를 사용해 민감한 두피에도 저자극으로 순하게,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업그레이드된 2019년형은 머릿결에 윤기를 더해주는 비타민과 두피와 모발 탄력 케어에 좋은 단백질, 아미노산의 함량을 높여 샴푸 후에도 엉킴 없이 자연윤기로 매끄러운 머릿결을 느낄 수 있다. 탈모 증상완화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제품으로 다이아미노피리미딘옥사이드, 특허 받은 조성물 카페인, 산양삼추출물, 효모추출물 및 풍부한 자연유래추출물을 함유하고 있다.

리더스코스메틱이 7월 새롭게 출시한 탈모 케어 전문 라인 헤어 라피(HAIR:APY)’는 헬스앤뷰티(H&B) 스토어 롭스(LOHB's)와 공동 기획 및 개발된 브랜드다. 탈모 전문 프로그램(CRP)를 운영하며 쌓은 리더스피부과의 풍부한 임상 및 노하우를 기반으로 한 탈모 전문 라인이며, 데일리 탈모 방지 기능성 헤어 로스 컨트롤라인, 문제성 두피 탈모 방지 기능성 스칼프 케어라인, 민감한 두피 탈모 기능성 마일드 액티브’, ‘스페셜라인 등 총 4개 라인으로 구성되었다. 제품은 총 7종으로 개인의 두피 상태와 탈모 유형, 원인에 따라 집에서도 체계적인 탈모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여름철 강렬한 햇볕은 두피에 직접 내리쬐며 강한 자극을 준다. 강한 햇볕에 장시간 노출된 두피는 극심한 건조함과 모근 약화를 유도해 탈모의 주 원인이 될 수 있다. 바캉스를 가거나 장시간 야외 활동을 해야 한다면 특히 더욱 필요한 것이 두피 열감을 진정시켜 줄 아이템이다.

그라펜 콜드 부스터는 뜨거워진 두피 열을 식혀주는 스프레이 타입 쿨러로, 3초 만에 -18도까지 두피 열을 감소시켜주는 제품이다. 페퍼민트잎추출물, 녹차추출물, 멘톨 등 자연 유래 성분을 담아 자극 없이 건강한 두피로 관리해 주며, 스파클링 타입 에센스로 액상 타입 대비 두피 흡수도 빨라 어디서나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