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부는 ‘판테놀’ 열풍… 진정 성분 화장품 매출 34%↑
다시 부는 ‘판테놀’ 열풍… 진정 성분 화장품 매출 34%↑
  • 윤경선
  • 승인 2019.07.19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리브영, 피부 진정 성분 강조한 제품 인기

올 여름 더위에 미세먼지까지 더해진 극심한 외부 환경으로 화장품 성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착한 성분을 넘어선 진정 성분기초화장품이 다시금 각광받고 있다.

올리브영은 지난 61일부터 717일까지의 매출을 살펴본 결과 판테놀, 마데카소사이드 등 피부 진정 성분을 내세운 주요 기초화장품 매출이 34%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

피부 자극이 많아진 외부 환경으로 인해 손상된 피부 개선에 대한 관심과 니즈가 크게 높아진 것으로 분석된다. 지난해부터 기초화장품 트렌드를 관통했던 착한 성분 열풍을 넘어, 올해에는 피부 진정 성분을 강조한 제품들이 유독 인기를 끌고 있다.

성장세가 가장 두드러지는 성분은 판테놀마데카소사이드. 비타민 B5 유도체인 판테놀은 수분을 결합시키는 성질이 있어 피부 자체의 보습력을 향상하고, 피부 진정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보타닉힐 보 더마 인텐시브 시카 판테놀 앰플’ ‘BRTC 골드 판테놀 리바이탈 슬리핑팩등 판테놀 성분을 전면에 내세운 주요 제품들은 이 기간 37%의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다.

손상된 피부 개선과 진정 케어에 탁월한 것으로 알려진 마데카소사이드(병풀 추출물)’ 성분도 인기다. ‘아비브 껌딱지 시트 마스크 마데카소사이드 스티커’ ‘차앤박 닥터알투 리얼 마데카소사이드 크림등 마데카소사이드 성분을 강조한 화장품은 매출이 32% 증가했다.

같은 기간 기초화장품 인기 순위에서 마데카소사이드, 판테놀을 핵심 성분으로 내세운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1위를 차지하는가 하면, 두 성분을 함유한 '닥터자르트 시카페어 크림'도 매출이 전년비 85% 급증하는 등 이 같은 트렌드를 입증했다.

이외에도 피부 장벽 개선과 수분 유지에 도움을 주는 세라마이드를 주성분으로 한 화장품은 매출이 28% 증가했다. 대표 제품으로는 보타닉힐 보 더마 워터 세라마이드 젤 크림’ ‘에스트라 아토베리어365 로션등이 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외부 환경 자극이 심해지면서, 기초화장품 카테고리의 메가 트렌드였던 착한 성분을 넘어 진정 성분을 함유한 제품들의 수요가 다시금 늘고 있다되직한 제형의 제품이 많아 과거에는 주로 겨울철에 인기였다면 최근에는 가벼운 제형을 입은 화장품이 지속 출시돼 여름뿐만 아니라 계절 상관없이 인기인 제품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