男화장품 시장 급성장…그루밍 뷰티 아이템 각광
男화장품 시장 급성장…그루밍 뷰티 아이템 각광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19.07.11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화제품 잇따라 출시, 기능별 니즈 공략 가속화

몇 해 전부터 꾸준히 주목받아 온 자신의 외모를 적극적으로 관리하는 남성을 일컫는 그루밍족트렌드가 올여름 뷰티업계의 화두로 자리 잡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유로모니터의 최근 연구 결과에 따르면, 국내 남성의 1회 평균 화장품 구매액은 약 55000원으로 세계 1위에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국내 남성 소비자들의 뷰티 관심도가 높아짐에 따라 남성 화장품 시장도 연일 성장 곡선을 달리는 가운데, 다가오는 2020년에는 시장 규모가 약 14000억 원에 이를 것으로 예측된다.

이에 업계는 남성의 화장품 사용 성향과 피부 특징을 고려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시장선점에 나서고 있다. 남성용으로 출시된 화장품은 과다 피지 분비, 블랙헤드, 모공 넓어짐, 수분 부족 등 남성 피부에서 부각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기능이나 성분 측면에서 여성 제품과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라네즈 옴므는 과잉 피지와 모공을 케어하면서 번들거림까지 잡아주는 오일 컨트롤 라인을 업그레이드 출시했다. 오일컨트롤 라인은 유분기와 땀, 피지 분비가 많아지는 여름 시즌을 위한 남성 라인이다. 솔잎 추출물과 어성초 팅크처가 함유된 오일 컨트롤 올인원은 스킨과 로션, 모공 케어 에센스 기능을 합친 올인원 로션이다. ‘오일 컨트롤 딥 클렌저는 미세한 클레이 무스 입자가 과잉 피지와 묵은 각질을 부드럽게 씻어내고 보송한 피부로 가꿔준다.

마녀공장은 남성용 신제품 뱀부 시크’ 2종과 로즈힙라인 3종을 선보였다. 스킨과 로션의 2종으로 구성된 뱀부 시크 라인은 현대 남성의 주요 피부 고민인 피지를 관리하고, 모공과 수분케어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는 남성 전용 화장품이다. 인체가 가진 물 성분과 가장 흡사한 가시대나무수액을 사용해 수분 공급 및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하는 데 효과적이다. 특히 면도로 인한 자극이나 피부 트러블로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키는 특허 성분(10-0812596), 모공 케어에 특화된 모공특허 성분(10-1370990)을 함유해 피지 분비량이 많고 수분이 부족한 남성 피부를 건강하게 가꿔준다.

듀이트리의 미스터 플랜 선 비비 크림은 스킨 케어부터 선 케어, 피부 잡티 및 결점 커버까지 도와주는 남성용 멀티 크림이다. 피부에 바르는 순간 멀티 캡슐이 터지면서 흰색에서 피부에 가까운 색상으로 제형의 컬러가 변화되어 잡티를 커버해주고, SPF50+ PA+++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 지수를 지녀 선 케어 효과도 함께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티트리와 같은 자연 유래 성분을 함유해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며 과도한 피지는 잡고 수분은 채워 촉촉하고 산뜻한 피부 유지를 돕는다.

비오템 옴므의 아쿠아파워 클리어 에센스는 비오템의 독자적 성분인 라이프 플랑크톤을 함유해 건조한 남성의 피부를 촉촉히 케어해주는 제품이다. 4가지 필수 미네랄 성분을 포함해 피부 컨디션을 강화하며, 비타민 B3, 비타민 C 3가지의 비타민 복합체가 브라이트닝 효과를 선사해 보다 화사한 피부로 가꿔준다. 또한 흰 버드나무껍질 추출물(BHA) 등의 2가지 나무 추출물이 피부에 쌓인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해 거칠어지기 쉬운 피부를 매끄럽게 관리해준다.

남성 화장품 브랜드 보쏘드의 스테디셀러 아이템 에너지 파워 크림은 보습과 미백, 주름개선 효과를 한 번에 누릴 수 있는 올인원 수분크림이다. 영양성분과 수분감이 풍부한 스피룰리나 추출물과 달맞이꽃 추출물을 함유해 푸석하고 건조한 피부를 촉촉히 만든다. 크림 제형이지만 흡수가 빨라 끈적이지 않으며 피부에 탄력을 선사하는 점이 특징이다.

레이블옴므의 포 리펙션 클렌징 앤 쉐이빙 폼은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하여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하며 보습에 도움이 되는 쉐어버터를 비롯하여 다양한 자연 유래 추출물을 함유한 클렌징 폼이다. 적은 양으로도 풍성하고 쫀쫀한 거품을 만들어내 저자극 세안을 도우며, 면도 시 쉐이빙 폼으로도 사용할 수 있어 가성비 또한 높은 편이다. 비비 크림 같은 베이스 메이크업 세안 시 남성 피부를 섬세하게 관리해 피부 바탕부터 깨끗하게 케어한다는 장점을 지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