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세 성분 AHA·BHA로 매끈한 여름 피부 되찾기
대세 성분 AHA·BHA로 매끈한 여름 피부 되찾기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19.07.03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용성 성분 ‘AHA’와 지용성 성분 ‘BHA’가 동시에 함유된 각질 케어 제품에 눈길

본격적인 찜통더위가 시작되고 있다. 여름철은 높은 기온과 습도로 땀과 피지 분비가 왕성해져 피부 트러블이 발생하기 쉬운 환경에 놓이게 된다. 또한, 강렬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각질도 증가하게 된다. 각질 관리는 추운 겨울이나 환절기에 더욱 중요하다고 알려져 있지만, 실내외 온도차가 커서 수분 손실이 쉬운 여름철에도 그에 못지 않는 꼼꼼한 관리가 필요하다.

각질 케어를 돕는 대표적인 성분으로 ‘AHA’ ‘BHA’ 가 많이 알려져 있다. AHA 성분은 ‘alpha hydroxy acid’의 약자로 각질제거 성분 중 가장 많이 이용되는 성분이다. 피부 각질을 녹여내는 원리로 각질 층에서 각질 사이의 연결고리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고 각질을 부드럽게 녹이는 효과가 있다. 수용성 성분으로 피부 각질 제거뿐만 아니라 피부 보습 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다.

BHA 성분은 ‘beta hydroxy acid’의 약자로 화학적 각질제거 성분이다. BHA의 종류는 살리실산으로 이는 각질제거뿐만 아니라 피부 진정 효과를 선사한다. BHA성분은 AHA와 달리 지용성 성분으로 모공 속 각질도 제거가 가능하기 때문에 여드름이나 블랙헤드 제거에도 도움이 된다.

스크럽과 같은 물리적 각질 제거 방법은 민감한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는 반면, AHA·BHA는 화학적인 각질 제거 방법으로 피부에 자극 없이 각질 관리가 가능해 데일리 케어로 사용하기 좋다. 최근 다양한 제품에서 두 가지 성분이 모두 함유 되어 있는 제품들이 주목 받고 있다. 제품 속 AHA·BHA 성분이 마일드하게 작용해 단단하게 쌓인 각질층을 부드럽게 녹여 보다 효과적인 각질 케어를 도와주기 때문. 여름철 피부 관리를 위해 ‘AHA’ ‘BHA’ 성분이 모두 함유되어 있는 각질 케어 제품을 제안한다.

아더마 ‘피지악 퍼펙트 플루이드’는 트러블 케어는 물론 트러블로 인해 고르지 못한 피부 결까지 매끈하게 케어해주는 올인원 세럼이다. 식물성 레알바®오트 플랜틀릿 성분이 트러블 진정 및 완화와 함께 약해진 피부 장벽 강화를 도와준다. 또한 AHA·BHA 성분이 함유되어 각질과 피지는 효과적으로 제거하면서, 강화된 수분 보습 기능으로 피부 트러블 치료 후 건조해진 피부의 유수분 리밸런싱을 도와준다. 산뜻한 플루이드 텍스처로 여름철 가볍게 사용하기 좋다.

이니스프리 ‘수퍼 화산송이 클레이 무스 마스크 2X’는 모공 속 피지 및 미세먼지까지 강력하게 제거해주는 제품이다. 기존 ‘제주 화산송이 클레이 무스 마스크’ 대비 2배 강력한 피지 흡착력을 지닌 제주 화산송이 스피어가 함유돼 과다한 피지를 더욱 강력하게 제거해준다. 특히 호두껍질 파우더에 AHA·BHA까지 더해져 묵은 각질을 말끔히 정리해주고 제주 화산송이와 유황 성분이 함유돼 꽉 막힌 모공을 강력하고 효과적으로 케어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부드럽고 크리미한 텍스처의 클레이 무스 입자가 피부 사이사이 작은 모공과 잔주름까지 밀착돼 노폐물과 미세먼지를 깨끗하게 제거해 준다.

브링그린 밀크 소프트 에센스 필링 패드는 신선한 제주 우유 성분이 함유되어있는 고보습 밀크 필링 패드다. 촉촉한 우유 에센스가 적셔진 극세사 패드로 순하고 부드러운 데일리 각질·보습 케어가 가능하다. AHA·BHA 성분의 적절한 배합으로 불필요한 각질만 부드럽게 제거해준다. 제주산 우유와 락토바실러스 함유로 피부를 매끄럽고 촉촉하게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패드 아래에 위치한 스마일 홀에 중지 손가락을 넣으면 그립감이 좋아져 더욱 부드럽고 편리하게 사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닥터지 ‘레드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토너’는 수분진정·각질케어·장벽강화를 도와주는 토너다. 마데카소사이드 및 병풀추출물 등으로 구성된 5-시카 콤플렉스와 아프리칸 알로에 성분이 피부를 촉촉하게 진정 시켜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사탕수수 추출물 속 AHA 성분과 흰버드나무껍질 추출물 속 BHA 성분이 순하게 각질을 케어해준다. 워터 타입 텍스처가 바르는 순간 촉촉하게 피부를 감싸 끈적임 없는 마무리를 도와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