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썸, 화장품 우수 제조 관리기준(CGMP) 취득
㈜아이썸, 화장품 우수 제조 관리기준(CGMP) 취득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19.07.02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한 품질과 안정성 기반 글로벌 시장 공략 박차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 전문 회사 ㈜아이썸이 CGMP(Cosmetics Good Manufacturing Practice, 화장품 우수제조관리기준) 취득을 완료하였다.

GMP는 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에 관한 국제표준으로 화장품 수출 및 제품 경쟁력을 위해 반드시 취득해야 하는 필수 요소이다. 최근 우리나라 화장품 수출은 2014년부터 5년간 꾸준히 성장해오고 있으며 2018년 62.8억 달러를 달성했다. 이 중 화장품 수출액의 75.8%인 48억 달러를 중소기업이 견인하면서 수출을 위한 CGMP의 중요성은 더욱 부각되고 있는 상황이다.

2017년 11월  미국 OXYGEN DEVELOPMENT사의 인수 합병으로 외국 투자 기업이 된 ㈜아이썸은 2018년 하반기 리노베이션 완료 후  ISO22716에 이어 CGMP(Cosmetics Good Manufacturing Practice) 인증을 획득하며 우수한 품질과 안정성을 갖추고 국내 시장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의 공략에 나섰다.

최근 글로벌 브랜드 L’Oreal / Tarte의 오딧까지 통화하는 등 미국, 동남아 시장뿐만 아니라 네덜란드 대형 유통체인인 HEMA 사의 OEM 직수출 등 EU 시장까지 빠르게 진출 하고 있는 ㈜아이썸은 “ISO22716, CGMP 기반의 우수한 품질과 안정성 있는 제품들로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