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4B, 짝퉁잡는 혁신적 보안솔루션 ‘Ace QR’ 선보여
B4B, 짝퉁잡는 혁신적 보안솔루션 ‘Ace QR’ 선보여
  • 최영하
  • 승인 2019.06.19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제서버차단 시스템부터 트랜드분석 시스템까지

명품은 물론 아이디어로 무장한 혁신적인 제품들 그리고 젊은 감각으로 만들어진 다양한 제품들이 모조품, 일명 짝퉁 때문에 골머리를 앓고 있다. 짝퉁 시장은 해마다 커지고 있고 그 제품 또한 정품과 비교 할수 없을 정도로 정교해 지고 있어 사회적 문제가 큰 상황이다. 이러한 모조품은 시장상황을 어지럽히는건 물론, 많은 투자와 노력을 통해 제품을 만든 기업들에게 막대한 피해를 주고 있어 조속한 해결책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런 가운데 짝퉁을 잡는 전문 기업 B4B(비포비)가 짝퉁을 사전에 차단하고 정품여부를 구분할 수 있는 시스템 Ace QR을 출시해 화제가 되고 있다.  

Ace QR은 가로 세로 4mm 최소형 QR코드로,  Ace QR이라는 보안이 집결된 QR코드라는 점에서 기존과 차별성을 가진다. Ace QR은 복제방지 솔루션을 통해 짝퉁제품 출시와 짝퉁점품인증 차단을 지원한다. 또한 코드복제가 쉽지 않아 사전에 짝퉁을 구분할 수 있으며 짝퉁을 찾는데 큰 도움을 준다. 나아가 짝퉁이 나오면 짝퉁업체까지 찾고 통제할 수 있어 피해를 막을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진다. 보안성이 뛰어나고 소비자가 인증을 인지할 수 있다는 점 사용이 간편하다는 특징도 있다. 

Ace QR는 립스틱, 아니라이너, 볼펜 등 소형 제품에 부착이 가능하며, AceQR의 ELBIS 물류를 이용하면 소형 제품의 입고ㆍ적재ㆍ출고 유통이력까지 실시간으로 파악 할 수 있다. 

또한 Ace QR은 복제방지 솔루션을 통해서 짝퉁 제품과 사이트까지도 탐지해 접속을 차단 또는 통제하는 서비스도 지원한다. Ace QR은 복제가 쉽지 않아서 사전에 짝퉁을 구분할 수 있으며, 짝퉁을 찾는데 큰 도움을 된다. 일반 소비자 입장에서는 앱을 설치하지 않아서 사용이 간편하다는 장점도 있다.

뿐만 아니라 B4B는 현재 트랜드를 위해 수많은 사이트를 검색해야하는 시간을 줄여주는 트랜드분석 솔루션도 갖추고 있다. 버튼 한번으로 트렌드를 분석할 수 있게 돼 사용자의 편의성이 높아진다. 외에도 B4B에서 출신한 Ace QR은 국내 최초로 5PL ELBIS를 통해 유통조직 및 유통기한 까지 관리해 브랜드 이미지 상승에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다 줄 것으로 예상된다.

B4B의 관계자는 “짝퉁을 구분할 수 있는 Ace QR 솔루션을 통해 많은 노력으로 출시된 브랜드를 지키고 기업의 매출상승으로 올라갈 것으로 보여진다”며 “더욱 진보된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B4B(비포비)의 대표적인 정품인증 플랫폼에는 정품인증 솔루션, 복제서버차단솔루션, AI트렌드 분석 솔루션, ELBIS 5PL 등이 있으며, B4B의 김종열 소장은 지난 5월 10일  “화장품 산업의 미래 화두 ‘글로벌’ : 글로벌 트렌드에 맞춘 해외시장 진출전략” 이라는 주제(장업신문, KTR,  대한화장품협회 공동 주최)로 열린 세미나에서 ‘정품인증과 디스트리뷰션을 활용한 보호법’에 대한 강연에서 참가자들의 긍정적 반응과 함께 많은 문의를 받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