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의 지속가능성 조명과 메이크업 트렌드 제시
K뷰티의 지속가능성 조명과 메이크업 트렌드 제시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19.06.13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장품 컨퍼런스 ‘2020 코스메틱 인스피레이션’ 성료

K뷰티의 지속가능성을 조명하고 글로벌 메이크업 트렌드를 알아보는 자리가 마련됐다. 지난 12일 서울 강남구 섬유센터빌딩에서 ‘2020 코스메틱 인스피레이션(Cosmetics Inspiration)’ 컨퍼런스가 국내 화장품 기업 관계자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펼쳐졌다.

이번 컨퍼런스는 유씨엘을 비롯해 화장품 소재 전문기업 대봉엘에스’,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화장품 R&D 월간 매거진 더케이뷰티사이언스가 공동 주최했다.

먼저 지속가능 화장품 소재 연구개발에 대해 충북대학교 공업화학과 박준성 교수의 발표가 진행되었다. 박 교수는 최근 코스메틱 산업에서 지속가능성의 개념이 강조되고 있다. 천연화장품의 범위는 유기농 개념을 포함하며, 지속가능 개념으로 확대되는 추세(Sustainability>Natural Origin>Natural>Organic)이다.”라며 천연, 오가닉 등 바이오 연구가 접목된 지속가능성이 높은 원료들의 제품화가 증가할 것으로 본다.”고 설명했다.

유씨엘은 이날 행사에 이탈리아 프리미엄 화장품 제조사 고타(Gotha Cosmetics)’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보리스 카브리나(Boris Cavlina)’를 초청해 내년도 글로벌 메이크업 트렌드를 공개했다.

이에 2020년에도 물을 머금은 듯한 촉촉한 피부와 립 표현은 인기를 이어갈 전망이다. 결점을 커버하는 가벼운 베이스 메이크업으로 자연스럽게 건강한 피부를 연출하고, 빛나는 광채 피부 표현은 가상의 세계에서 온 듯한 메탈릭 펄감으로 극대화해 표현하는 게 특징이다.

또한 짙은 모노톤의 아이 메이크업으로 강렬하고 깊은 눈매를 연출하고, 입술은 안쪽부터 은은하게 번지는 그러데이션을 주어 글로시하게 볼륨감을 살리거나 원 컬러로 포인트를 주어 매혹적인 아름다움을 드라마틱하게 연출하는 것이 제안됐다.

다채로운 컬러의 립&아이 메이크업, 다양한 피부 표현 등 유씨엘과 고타가 제안한 SS, FW 시즌별 메이크업 트렌드는 청중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이에 독자적인 기술력을 더한 하이브리드’, ‘멀티’, ‘트랜스포밍의 제품들이 화장품 트렌드를 선도할 것으로 기대된다.

천연오일과 바이오컨버전 오일의 응용에 대해서는 대봉엘에스 임동중 박사의 강연이 진행되었다. 임 박사는 최근 화장품 시장은 클린뷰티를 중심으로 흘러가고 있으며, 화장품 소재의 중요 가치로써 나아가고 있다. 이에 나고야의정서 대응, 탄소중립에 관한 지속가능성, 천연 식물성오일인 유자씨, 동백씨를 이용한 친환경 공법으로 업사이클링 등 새로운 가치를 실현해내고 있다.”고 전했다.

이밖에도 인공지능(AI) 그리고 웰케어 시대의 아름다움, 글로벌 화장품 개발 동향, 홈쇼핑 완판 제품의 임상 키워드 등의 발표가 진행되었다.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의 빅데이터 분석 등 화장품에 관한 분야별 전문가의 알찬 강연과 화장품 및 원료 전시 등은 이번 컨퍼런스의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해 참가자들의 호평받았다.

이지원 유씨엘 대표는 “2020 코스메틱 인스피레이션은 열띤 관심만큼이나 수많은 화장품 관계자들이 정보를 통해 제품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노력한다는 것을 다시 한번 실감한 자리였다, “앞으로도 유씨엘은 화장품에 관한 여러 가지 영감을 제공하며 고객사의 차별화된 상품 기획 및 제품 개발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