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에서 인기있는 히트 제품은?
소셜에서 인기있는 히트 제품은?
  • 최영하 weekweek0324@jangup.com
  • 승인 2019.06.13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디에서 메이크업 제품 두루 인기…‘립’ 강세

소셜을 통한 뷰티 아이템의 구입이 나날이 증가하고 있다. 여러 종류의 화장품을 체험하기 위해 빠르게 제품을 갈아타고 단일 브랜드나 제품을 고집하지 않으며 용량이 적은 제품을 다양하게 구매해 사용하는 ‘뷰티호핑족’이 늘어나면서 인기있는 제품을 알아보기 위해 더욱이 소셜을 많이 이용한다.

대표적인 소셜 마켓인 쿠팡, 티몬, 미미박스, 화해, 글로우픽 등에서 6월 현재 어떤 제품들이 소비자의 사랑을 받고 있는지 살펴봤다.

먼저 쿠팡에서는 바디와 헤어 제품이 강세다. 향, 거품력, 보습력 부문에서 60%이상의 만족도를 자랑한 밀크바오밥 바디워시 제품이 인기 제품으로 자리잡았다. 밀크바오밥 바디워시는 우유에서 추출한 고단백 성분과 건조한 피부에 대한 보습효과가 뛰어난 바오밥나무씨 추출물을 함유한 PH 5.5약산성 제품으로 구매 만족도가 상당히 높은 제품이다. 또한 이와 함께 상위권에 자리잡은 달리프 갈락토미세스 베러 퍼퓸 헤어 에센스도 인기 제품이다. 식물성 오일 성분으로 끈적임이 없는 것이 강점이다. 특히 향이 좋고, 머릿결 개선에 도움이 됐다는 평이 주를 이루고 있으며 현재 28% 할인된 가격에 판매되고 있다.

티몬에서는 닥터에이지 시카 진정그림이 실시간 베스트 1위에 꼽혔다. 지난달 단 하루 판매량이 1만1,970개로 뷰티 명예의 전당에 등극하는 등 후기가 상당히 좋은 제품이다. 2X 시카콤플렉스 저자극 제품으로 민감한 피부 개선과 진정에 도움이 된다는 평가가 많아 누적 판매량이 높다. 다음으로는 아모레퍼시픽 6월 9900원 균일가 행사 상품이 인기가 높았다. 리리코스 마린에너지, 베리떼, 한율, 라네즈, 마몽드, 아이오페 등 아모레퍼시픽의 다양한 브랜드 기초·메이크업 제품들이 균일가 9900원에 판매되면서 상위 랭크에 자리 잡았다.     

미미박스와 글로우픽에서는 색조 제품에 관심이 높았다. 미미막스 베스트 제품 1위로 쉐딩과 아이팔레트 등을 포함한 투쿨포스쿨의 아트클래스 바이로댕 전품목이 등극했다. 충성도 높은 쉐딩 제품을 선두로 아이 제품 역시 입소문이 나면서 자연스럽고 지속력이 괜찮다는 평, 만족스럽다는 등의 후기가 9만개 이상 달리며 인기를 증명했다. 이와 함께 20% 할인 특가로 판매가 진행되면서 판매량이 많은 것으로 분석된다. 다음으로 블랙루즈 틴트 제품이 반응이 좋았다. 만 원 이하의 저렴한 가격대와 발색력이 우수하다는 평을 받으면서 인생템으로 꼽는다는 후기가 많은 제품이다. 특히 고발색의 선명한 색감과 함께 여름 물놀이를 앞두고 물에 강한 제품이라는 키워드가 눈길을 끈다. 글로우픽에서는 이니스프리 비비드 코튼 잉크 블러, 에뛰드하루스 컬러풀 타투 틴트, 아리따움 글램픽스 립틴트 제품이 6월 신제품 랭킹에 상위권을 차지했다. 모두 립 제품으로 세 제품 모두 밀착력과 지속력이 좋다는 평가다. 

화해에서는 시드물의 호호바 립 에센스, 바세린, 일리윤의 세라마이드 아토 로션이 상위권에 등극했다. 시드몰의 호호바 립 에센스는 2018 화해 뷰티 어워드 립케어/립밤 부문에서 1위를 한 바 있는 제품으로 성분, 색, 제형, 사용감 등 전체적인 면에서 고루 만족도가 높았다. 일리윤의 세라마이드 아토 로션은 보습력에서 높은 평가를 받는 제품이다. 아토피가 심하거나 건조함이 심한 사용자들에게 인기가 많으며 가성비가 괜찮은 제품으로 인기가 있는 제품이다.   
한편, 소셜에서 판매가 높은 제품 모두 실제 구매자의 만족도 높은 후기를 가질만한 제품력은 물론, 특가 판매 등 저렴한 가격대까지 가춘 제품으로 분석된다. 소셜 유통채널에서는 앞으로도 제품력과 함께 가격 면에서 경쟁력을 갖춘 제품이 꾸준히 강세를 띌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