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외선 걱정 ‘뚝’ 기능성 더한 선케어 제품 출시 ↑
자외선 걱정 ‘뚝’ 기능성 더한 선케어 제품 출시 ↑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19.06.05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케어 매출 증가 추세…생활필수품으로 자리매김

최근 갑자기 높아진 기온과 강렬해진 자외선에 선케어 제품의 판매가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GS리테일 랄라블라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선케어 카테고리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1.7% 증가했다. 이는 변덕스러운 봄날씨와 자외선에 자극 받는 피부를 위해 선케어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이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 또 연중 지속되는 미세먼지로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선케어 제품을 생활필수품으로 사용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에 강력한 자외선 차단 효과를 비롯해 안티폴루션 기능을 더한 제품 등 다양한 제품들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아이오페의 ‘UV쉴드 선 안티폴루션 SPF 50+ PA++’은 폴루션 쉴드(Pollution Shield)와 블루 라이트 쉴드 파우더를 적용, 자외선은 물론 미세먼지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블루라이트까지 차단해주는 제품이다. 자외선과 미세먼지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폴루션 쉴드(Pollution Shield)가 적용되었으며, 스마트폰이나 PC 등 전자기기에서 나오는 블루라이트를 효과적으로 차단하고 지속성을 높여주는 블루 라이트 쉴드 파우더(Blue Light Shield Powder)를 함유했다. ,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 성분인 비타민 D 부스터(V.D Booster)가 자외선으로부터 지친 피부를 진정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피부과테스트와 안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눈가에 발라도 눈이 시리지 않아, 누구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AHC는 태양으로부터 방출되는 광선 중 피부 노화에 깊이 관여하는 것이 자외선뿐만 아니라 피부 심부까지 열을 전달하는 근적외선이라는 사실에서 착안해 근적외선(태양열)과 적외선(태양광)으로부터 피부 노화를 모두 차단해주는 일명 열광(熱光)자차’, ‘내추럴 퍼펙션 더블 쉴드 선케어라인을 런칭했다.

이 라인은 특허 성분 UV-IR BLOCK으로 기미, 잡티, 색소 침착 등의 광노화를 일으키는 자외선은 물론, 탄력 저하와 주름 생성에 영향을 주는 열노화의 원인인 근적외선까지 동시에 차단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피부 자극 케어에 도움을 주는 자연 유래 성분을 엄선, AHC만의 독자 공법으로 포뮬러화해 피부 진정과 케어에 도움을 준다.

LG생활건강은 뛰어난 밀착력과 강력한 자외선 차단 효과를 자랑하는 이자녹스 UV 선프로 365 익스트림 선 플루이드를 출시했다. ‘UV 선프로 익스트림 선 플루이드슬림 핏 테크놀로지TM’를 적용해 바르자마자 피부에 착 붙듯이 밀착되고, 답답함과 끈적임 없는 편안한 사용감을 선사한다. 선 플루이드를 바른 뒤 메이크업을 해도 밀림 현상이 없을 정도로 바르는 즉시 피부에 얇고 산뜻하게 밀착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강력한 자외선 차단 지수(SPF50+/PA++++)로 피부를 보호해주는 것은 물론 주름개선 및 미백까지 3중 기능성을 갖췄으며, 일상생활은 물론 운동과 레포츠 활동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땀과 물에 강한 제형으로 완성했다.

또 기존 선케어 제품이 가진 유분기 있고 무거운 사용감 대신, 가볍고 산뜻한 제형 저자극 제품도 인기를 모으고 있다.

비레머디스의 UV 릴리프 모이스처라이저 제품은 77% 수분 베이스로 구성돼 자외선이 유발하는 피부 건조로부터 피부를 촉촉하게 지킬 수 있는 수분 가득한 사용감을 자랑한다. 전성분 EWG 그린 등급 구성으로, 눈시림과 트러블이 적은 제품으로 알려져 있다.

노멀노모어 안타레드니스 선크림은 100% 미네랄 필터성분인 징크옥사이드가 함유돼 있어 자외선으로부터 민감한 피부를 보호하는데 도움이 되는 무기 자외선 차단제로 인기가 높다. 오일 베이스인 기존의 무기자차 제품과는 달리, 보습 성분 72%를 함유한 모이스처 워터 베이스로, 부드럽고 촉촉한 사용감을 구현했다.

이솔의 데일리 썬쉴드 크림은 살색의 부드러운 크림 타입으로 피부 톤을 자연스럽게 밝혀준다. 끈적임 없는 산뜻한 점도로 피부에 넓고 쉽게 스며든다. 녹차와 알로에베라, 카모마일추출물이 피부를 건강하게 케어하는데 도움이 된다.

황미경 랄라블라 선케어제품 MD자외선 차단 효과는 물론이고 촉촉하고 가벼운 제형으로 화사한 피부톤과 매끈한 피부결 표현에 도움을 주는 제품들이 최근 인기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