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코앤이, 사업다각화 통한 글로벌시장 진출 시동
데코앤이, 사업다각화 통한 글로벌시장 진출 시동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19.05.24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뷰티 전문가 닥터랩 이영창 대표 전격 영입

국내 대표 패션전문기업 데코앤이가 K뷰티 업계에서 활약하고 있는 글로벌 경영진들을 전격 영입하여 올 하반기 사업 다각화를 통한 글로벌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데코앤이에서 영입할 K뷰티 전문가 ㈜이트리얼 (브랜드 ‘닥터랩’) 이영창 대표는 국내 화장품 업계에서 12년 넘게 몸담아오며 업계에서 잔뼈 굵은 인물로 정평이 나 있다.
이영창 대표가 이끌고 있는 브랜드 ‘닥터랩’ 은 현재 병의원 및 에스테틱 등 5,000여개가 넘는 국내 점포망을 확보하고 있다. 특히 닥터랩 중국법인 德莱博(덕래보)를 설립, 지난 해 중국위생 허가를 취득하여 중국을 비롯한 해외시장에서 괄목할 매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중국 패션시장 규모는 현재 약 3000억 달러(약 340조원)로 알려져 미국을 제치고 세계 최대 시장으로 거듭나고 있다. 닥터랩 이영창 대표는 중국 시장 동향, 수요, 선호도 등 다방면에 걸친 조사를 토대로 그간에 쌓아온 노하우와 중국 전역에 보유한 유통망을 기반으로 글로벌 역량을 크게 발휘할 것으로 보인다.

닥터랩 중국법인 德莱博(덕래보) 김서하 사장은  “의류 브랜드와 화장품회사의 협업을 통한 중국 진출은 그간 두드러진 전례가 없어 패션과 뷰티가 결합된 상생모델로서의 이번 영입은 개인적으로도 의미가 크다”며 “데코앤이가 K패션과 K뷰티가 결합된 글로벌 컨텐츠 플랫폼으로 재도약할 것”이라고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