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된 성분 내세운 ‘착한 화장품’ 뜬다
차별화된 성분 내세운 ‘착한 화장품’ 뜬다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19.05.08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한 제품 인기에 자연유래 성분 함유한 제품 출시↑

최근 미세먼지 등 환경문제를 비롯해 유해물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급증하면서 안심할 수 있는 성분을 내세운 제품들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각 대표 성분은 소비자들에게 보다 직관적인 피부 케어 효과를 전달할 뿐 아니라 안전하고 전문적인 제품이라는 인식을 갖게 하기 때문이다.

실제 국내 최대 H&B 스토어인 올리브영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 31일부터 21일까지 3주 간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차별화된 성분을 내세운 주요 브랜드 매출이 전월 동기 대비 약 80% 급증한 보습을 보였다. 특히 예민한 피부에도 자극이 적은 순한 성분의 화장품을 선호하는 경향이 이어지면서, 자연 유래의 착한 성분을 함유한 제품이 브랜드 베스트셀러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추세이다.

LG생활건강의 뷰티 브랜드 비욘드는 에코서트 인증화장품을 선보였다. 에코서트는 프랑스의 유기농 인증 기관으로 원료의 재배 과정부터 제조까지 전 과정에 걸쳐 엄격한 심사를 거친 제품에 인증서를 발행하고 있다. 에코서트 인증을 받은 비욘드의 트루 에코 오가닉 오일은 천연 유래원료 100%, 유기농 원료를 95% 이상 함유한 유기농페이셜 오일이다. ‘트루 에코 크림역시 천연 유래원료 및 유기농 원료를 기준치 이상 함유해 에코서트로부터 인증을 받았다.

아이소이는 불가리안 로즈 오일성분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입소문을 타며 천연 유래 성분의 대표 주자로 자리잡은 브랜드다. 아이소이의 시그니쳐 성분인 불가리안 로즈오일은 불가리안 로즈 꽃잎을 오직 물로만 증류해 얻은 1차 추출오일로 2,3차 추출 오일에 비해 유효성분 함량이 매우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아이소이의 잡티세럼은 불가리안 로즈오일을 함유한 제품 으로 인기다. 피부 미백성분인 알부틴을 함유해 미백시너지 효과를 전할 뿐 아니라, 어성초 병풀 등 피부진정 성분을 함께 처방하여 환절기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하는데 도움을 준다. 아이소이의 잡티세럼은 올해 4월 브랜드 론칭 10주년을 맞아 잡티세럼로 새로이 출시됐다. 이번 잡티세럼는 불가리안 로즈 워터와 아이소이만의 화이트닝 특허성분을 추가해 피부개선 효과를 더욱 높인 것이 특징이다.

아임프롬은 쑥을 시그니처 성분으로 활용했다. 아임프롬이 신제품으로 출시한 머그워트 시트 마스크는 쑥 100% 추출물로 화제가 되어 베스트셀러로 등극한 머그워트 에센스의 유효 성분을 담아낸 리얼 에센스 시트마스크다. 자체 특허 기술인 24시간 slow release extraction 공법으로 추출한 강화 약쑥 성분과 함께 진정 및 보습에 탁월한 EWG 그린 등급의 자연 원료를 추가해 효능을 극대화하였다.

민트를 핵심 성분으로 한 두피 피부 관리용 헤어 제품도 있다. 클로란이 선보인 아쿠아민트 3은 아쿠아민트 추출물을 함유해 대기 오염으로부터 두피 보호는 물론, 울트라 프레싱 포뮬라가 즉각적인 쿨링 효과를 선사하며 민트의 프레쉬한 향으로 시원함을 느낄 수 있다. 미세먼지 세정과 함께 두피 쿨링 효과를 선사하는 아쿠아민트 두피 딥클렌징 샴푸’, 항산화 두피 케어가 가능한 아쿠아민트 두피 팩&헤어 컨디셔너와 두피의 냄새 정화 효과를 6시간 동안 지속시켜주는 아쿠아민트 두피 세정 미스트로 구성됐다.

최근 론칭한 스킨그래머는 한국형 클린뷰티 브랜드를 표방하며, 글로벌 화장품 편집숍 1세포라클린앳 세포라에 부합하는 검증된 유효성분만으로 제품을 만들었다. ‘클린앳 세포라에 선정되기 위해선 타르, 포름알데히드 유발 성분, 황산염, 파라펜, 미네랄 오일 등의 성분들이 포함되지 않아야 하며 합성향의 함유율도 1% 미만이어야 한다.

국제적인 안심 기준에 부합하며, 피부 효능 또한 현존하는 어느 제품보다 강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슈퍼 굿 리페어 에센스4일만에 손상된 피부의 일시적 붉은기 감소를, ‘슈퍼 굿 리페어 크림은 피부 보습과 진정, 미백, 피부 탄력 개선 인증을 받았다. ‘슈퍼 굿 리페어 에센스슈퍼 굿 리페어 크림동시 사용시 100시간 보습 지속 임상을 완료했다.

로희맘유진이 기획한 라이크아임파이브또한 기획 단계부터 소비자들이 안심할 수 있는 성분만을 사용하고 세계 시장을 겨냥하고 만들어졌다. 대한아토피협회 추천제품(KAA) 인증을 비롯, 까다로운 독일 더마테스트 최고 안전등급인 엑설런트(Excellent)’를 획득했다. 이에 전 제품 자연 유래 원료를 사용,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했으며 아기부터 어른까지 전 연령대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화장품을 선택할 때도 유해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소비자들이 급증하면서, 소비자들을 안심시키기 위해 천연원료 등 차별화된 성분의 화장품 시장경쟁은 치열하게 전개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