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가정의 달 소비자 마케팅 열전
5월 가정의 달 소비자 마케팅 열전
  • 최영하 weekweek0324@jangup.com
  • 승인 2019.05.08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규모 이벤트·스페셜 기프트 등 다채로운 기획전

사계절 중 가장 설레는 계절, 봄이 찾아왔다. 겨울을 완전히 벗어나는 5월은 각종 행사가 많아 선물이 필요할 뿐만 아니라 잠재된 쇼핑 욕도 치솟곤 한다. 따라서 소비자 지갑을 열기 위해 유통 업체들이 대규모 이벤트, 기획전, 스페셜 기프트 세트들을 잇따라 출시하면서 파격적인 프로모션을 내세우며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는 마케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올해 5월에는 어떤 이벤트들이 준비되어 있는지 살펴봤다. 

먼저, 아모레퍼시픽은 모든 구매 고객에게 제공되는 통합 멤버십 서비스인 ‘뷰티포인트’를 업그레이드하며 이를 ‘붐업’시키고자 5월 한 달 동안 ‘오월엔, 뷰포붐’을 전개한다. 올해부터 아모레퍼시픽은 뷰티포인트를 현금처럼 사용 할 수 있도록 고객의 사용 편의성을 대폭 개선했다. 5월 한 달간 연중 최대 포인트 적립 기회를 제공하는 아모레퍼시픽 뷰티포인트 대전 ‘오월엔, 뷰포붐’은 △제품 구매 시 최대 20배 뷰티포인트 적립, △신규 고객 1만 포인트 적립, △쇼핑 지원금 3천 포인트를 매주 선착순 지원한다.

제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는 ‘더뷰티풀 팩터’는 바바패션 산하 6개 브랜드(아이잗바바·지고트·아이잗컬렉션·틸버리·JJ지고트·더아이잗)의 온라인 쇼핑몰 ‘바바더닷컴’ 등 유통채널에서 구매 금액대별 제품 증정 이벤트를 펼친다. 바바패션 관계자는 “바바패션의 품격 있는 옷을 통해 외형의 스타일을 완성했다면, 라이프 더마코스메틱 더뷰티풀 팩터의 유산균 더마 제품으로 내·외면을 아우르는 아름다움을 가꿔보시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에는 더뷰티풀 팩터만의 유산균 더마 스킨케어를 느껴볼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이 준비됐다. 더뷰티풀 팩터의 ‘라이프 더마코스메틱’을 경험할 수 있는 이번 이벤트는 온라인몰 ‘바바더닷컴’에서 31일까지 진행된다. 

순환 화장품으로 알려진 ‘스킨멜로우’는 5월 한 달 구매자 전원 대상 추첨을 통해 100% 경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세계상품권과 메가박스 영화관람권,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로 스킨멜로우 공식몰에서 제품을 구매한 회원이라면 이벤트에 자동 응모되며, 총 55명에게 경품이 지급된다. 경품은 6월 스킨멜로우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을 통해 추첨된다. 

동국제약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센텔리안24’는 5월 한 달간 공식 온라인몰에서 ‘가정의 달 선물 기획전’ 행사를 진행한다. 가정의 달 선물 기획전은 어버이날 부모님을 위한 베스트셀러 제품부터 고마운 가족이나 친지를 위한 기초 스킨케어, 여행이나 야외활동을 위한 트래블 세트와 자외선 차단제 등 다양한 테마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각종 행사로 인한 5월 선물 구매의 부담을 줄여드리고자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마데카크림에 마스크팩으로 구성된 ‘피부영양 선물세트’, 마데카크림부터 솔루션 에센스 플러스까지 꽉찬 ‘에센스 선물세트’ 등은 센텔리안24의 가장 인기품목으로 구성되어 있어 누구에게나 좋은 선물로 기억될 것이다. 또한 5월 가족 나들이를 위한 ‘트래블세트’, ‘자외선 차단세트’ 등도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센텔리안24 공식 온라인몰에서는 5월 한 달 간 구매고객 대상 사음품 증정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전 구매 고객에게 마데카크림 베스트 샘플 키트를 제공하며, 구입 금액대별 준비된 사은품도 있다.

원적외선 마스크 브랜드 ‘보미라이’는 신세계 에스에스지닷컴(SSG.COM)과 한 달간 총 31대의 보미라이 제품을 무료로 증정하는 ‘5월엔 보미라이로 예뻐져 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추첨을 통해 매일 1대씩 보미라이를 증정하는 빅 프로모션으로 SSG닷컴 공식 홈페이지에서 통합회원 가입 후 이벤트 페이지 하단에 ‘응모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응모 완료된다. 매일 오전 9시부터 다음날 오전 9시까지 응모 가능하며, 응모 고객 대상으로 보미라이 1만 원 할인 쿠폰을 지급하는 추가 혜택도 제공된다.

스페셜 에디션으로 소비욕을 자극하는 브랜드도 있다. ‘AHC’는 소장 가치 있는 패키지 디자인은 물론 안티에이징을 효과가 있는 AHC의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 스페셜 에디션’을 내놓았다. 이번 한정판 아이크림 에디션은 스테디셀러인 얼굴 전체에 바르는 아이크림에 AHC의 글로벌 아트디렉터 정구호의 예술적인 감성을 접목시킨 리미티드 컬렉션이다. 정구호 디자이너는 AHC가 지난 20년간 차곡차곡 쌓아온 에스테틱 노하우를 체크 패턴을 레이어링하여 표현해내 특별함을 더했다면, AHC는 컬러별, 피부 타입별 각기 다른 3가지 텍스처를 담아 소비자들에게 ‘아름다움을 찾아가는 여정 속의 다양한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했다.  

이 밖에도 모로칸오일, 5월 가정의 달맞이 패키지 ‘뷰티 인 블룸 세트(Beauty in Bloom Sets)’, 맞춤형 디바이스 등 소비자들의 소비욕구를 자극할 여러 마케팅 제품들이 준비되어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