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창고, 화장품 전문 물류센터 오픈
마이창고, 화장품 전문 물류센터 오픈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19.05.02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견물류기업 이앤씨지엘에스와 업무협약

전자상거래 기업을 대상으로 풀필먼트(fulfillment) 서비스를 제공하는 마이창고(대표 손민재)와 중견물류기업 이앤씨지엘에스(대표 오인호)는 최근 업무 협약을 맺고 국내 최초의 화장품 전문 풀필먼트센터를 5월 중 오픈한다.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이앤씨지엘에스 물류센터(연면적 13,000)는 원래 BMW코리아가 설립해 운영하던 물류센터로서, 온도와 습도 조절 등이 가능한 첨단 설비를 갖추고 있다. 현재 국내에서 유통되는 화장품 브랜드 중 항온 항습이 가능한 전문 창고를 이용하고 있는 브랜드는 몇몇 최고급 라인에 불과했으나 이번에 오픈하는 마이창고 코스메틱 풀필먼트 센터는 문턱을 낮춰 국내 중소형 브랜드에 맞는 서비스와 가격으로 운영한다.

또한 최근 중국 관광객 감소와 중국 화장품 브랜드들의 성장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중소 화장품 제조/유통 기업의 물류 해결에 큰 활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마이창고는 이번 화장품 전문 물류센터 오픈을 시작으로 마이창고 코스메틱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2년 전 마이창고 프레시를 런칭했던 마이창고는 올해 중 계속해서 패션, 커피, (pets) 등 전문 서비스를 확장해서 명실공히 국내 최고의 전자상거래 전문 물류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겠다는 계획이다.

또한 그간 홈쇼핑업체와 중대형 기업 물류에 주력해 온 이앤씨지엘에스는 마이창고와의 제휴를 통해 전자상거래 전문 물류 서비스를 강화한다.

손민재 마이창고 대표는 이앤씨지엘에스의 전문 물류서비스와 물류센터 인프라를 전자상거래물류 서비스에 활용한다면 물류비 절감뿐만 아니라 주문관리에서 C/S까지 One-Stop 물류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를 크게 높일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앤씨지엘에스 오인호 대표는 전자상거래 전문 물류 플랫폼을 갖춘 마이창고와의 협업을 통해 영업과 시스템 개발, 정산 업무 등에서 벗어나 물류센터 운영에 집중할 수 있게 되어 양사가 가진 장점을 극대화해서 결국 고객들에게 안정적인 가격과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게 돼 무척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