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씨엘, 2019 글로벌 강소기업 지정
유씨엘, 2019 글로벌 강소기업 지정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19.04.25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산인프라와 독자적인 기술 개발로 성장

화장품 ODM OEM 전문기업 유씨엘(대표 이지원)’이 세계 시장을 선도할 유망 기업으로 평가받아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2019년도 글로벌 강소기업에 지정됐다.

유씨엘은 수출역량 성장 가능성 기업역량 고용 영향 등 글로벌 강소기업 자격 요건에 부합하는 기업 우수성과 혁신성을 입증해 향후 4년간 중기부, 지방자치단체, 민간금융기관으로부터 해외 마케팅 및 연구개발(R&D)에 관한 지원 혜택을 받는다.

유씨엘은 인천과 제주에 자리한 자체 연구소 및 생산 인프라로 독자적인 기술 개발을 이뤄냈다. 신뢰를 바탕으로 진정성 있는 화장품을 만든 결과 최근 5년간 연평균 성장률 18%를 기록했고 수출실적은 약 85% 증가해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제주산 천연 소재를 기반으로 한 화장품 개발로 상품에 차별성을 부여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등 화장품 산업 발전에 기여한 점을 이번 심사에서 높게 평가받았다.

제주화장품인증(JCC, Jeju Cosmetic Cert)’ 제품 개발 및 생산이 가능한 유씨엘은 2016년 지자체 최초의 품질인증제도 JCC가 시행된 이후 제주도 내 중소브랜드부터 대기업에 이르는 고품질의 제주화장품을 약 130개 품목 이상 생산했다.

국내산 천연 원료를 5~10% 이상 고농도로 함유해 안정적인 제형으로 공급하고, 엄격한 품질 관리를 유지한 덕분에 유씨엘이 생산한 메이드 인 제주(Made in Jeju)’ 화장품은 친환경 자연 소재 열풍이 일고 있는 전 세계 뷰티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자연주의 스킨케어 외에도 코스메슈티컬, 헤어와 바디케어 등 유씨엘이 만든 다양한 유형의 화장품은 코스메틱의 본고장이라 할 수 있는 미국과 유럽에서 호평받으며 중국, 동남아, 인도 등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