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대 주역으로 높아진 자외선 차단제의 위상
화장대 주역으로 높아진 자외선 차단제의 위상
  • 윤경선
  • 승인 2019.04.25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외선 차단제 종류 3년 전에 비해 2배 증가
다양한 기능 겸비한 자외선 차단제 인기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백탁 현상과 뻑뻑한 발림성 때문에 ‘울며 겨자 먹기’ 식으로 바르던 선크림 이었지만 해가 거듭될수록 남다른 기술력을 앞세운 선크림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헬스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에서 지난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판매 중인 자외선 차단제 종류는 3년 전에 비해 2배 가량 증가했다. 자외선 차단이라는 단일 기능에만 집중했던 기존과는 달리 가벼운 외출용이나 운동용 등 라이프스타일의 변화와 특징에 따라 기능과 제형이 세분화되었다. 스킨케어와 베이스 메이크업 경계에 서 있던 자외선 차단제가 명실공히 ‘선케어’라는 하나의 카테고리로 자리 잡은 것이다. 2019년에도 스킨케어가 갖춘 수분과 영양은 물론 베이스 메이크업 기능까지 겸비한 자외선 차단제가 대거 출시되며 화장대의 조연에서 주역으로 위상이 높아질 전망이다.

■ 스킨케어 루틴을 단축 시켜주는 자외선 차단제

자외선 차단제 시장이 뜨거워지는 만큼 제품 스펙 전쟁도 치열해지고 있다. 높은 자외선 차단지수는 기본이고 소비자들의 피부 니즈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스킨케어 성분들로 무장했다. 바쁜 현대인들의 스킨케어 루틴을 단축시켜 줄 스마트한 자외선 차단제를 소개한다.

< ▲ 사진 출처 : (좌로부터) 더마비, 유세린, 아넷사 공식 홈페이지 >

더마비의 ‘에브리데이 선블록 SPF50+ PA++++’는 강력한 자외선 차단 기능뿐만 아니라 선인장 열매, 과라나, 오이, 마데카소사이드 성분이 피부에 충분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고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네오팜의 독자개발 피부장벽 기술 MLE®를 접목한 ‘MLE 보습과학 포뮬러™’를 적용해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어 끈적임 없이 산뜻한 사용감을 느낄 수 있다. 얼굴과 바디 동시에 사용할 수 있어 야외 활동 시 부담 없이 바르기 좋다.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유세린 ‘선 포토에이징 컨트롤 플루이드 SPF50+’는 탄력 케어 및 수분 공급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는 ‘올인원 자외선 차단제’다. 히알루론산이 피부 속부터 차오르는 수분과 탄력을 공급해 하루 종일 촉촉하고 생기 있는 피부로 케어한다. 자외선은 물론 피부 활성 산소 및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블루라이트까지 방어해 광노화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아넷사의 ‘화이트닝 UV 선스크린 젤 SPF50+ PA++++’은 알로에베라잎추출물, 녹차 추출물 등 스킨케어 에센스 성분이 피부에 수분을 채워주고 칙칙한 피부톤을 화사하고 투명하게 케어해준다. 가볍게 밀착되는 워터리 젤 타입으로 촉촉한 피부 표현이 가능하고 워터프루프 기능이 포함되어 자외선 차단 효과 유지를 오래 유지 시켜준다.

■ 민낯 외출도 괜찮아! 피부톤 보정 돕는 자외선 차단제

자외선 차단은 물론 메이크업 베이스, 프라이머 기능까지 충실하게 해내는 톤업 썬크림 역시 바쁜 아침 준비 시간을 줄여주는 기특한 아이템이다. 일반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는 것 보다 피부톤을 예쁘게 만들어주면서 높은 자외선 차단 지수를 겸비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 ▲ 사진 출처 : (좌로부터) 리얼베리어, 헤라, 랑콤 공식 홈페이지 >

리얼베리어 ‘익스트림 톤업 선크림 SPF50+ PA++++’은 은은한 핑크 빛으로 칙칙한 피부 톤을 자연스럽고 생기 있게 보정하여 화사한 피부를 완성시켜준다. 수분감이 느껴지는 가벼운 로션 제형의 베이스가 끈적임 없이 피부에 촉촉함을 선사하고 눈가나 코 주변의 그늘진 부분까지 밀착 보정하여 화사한 바탕 피부를 연출한다. 메이크업 베이스 겸용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헤라 ‘선 메이트 엑설런스 SPF50+ PA++++’는 피부 표면에서 빛을 반사하는 루센트 피그먼트™ 성분을 함유해 마치 스스로 빛이 우러나는 듯한 피부로 연출해준다. 화사한 광채의 ‘로지 글로우’와 은은한 광채의 ‘화이트 글로우’ 2가지 컬러로 구성돼있다.

랑콤의 ‘UV 엑스퍼트 톤업 로지 블룸 SPF50+ PA++++’은 핑크빛 로지 톤업 컬러가 피부의 어두운 부분을 자연스럽게 보정해 생기를 더하는 톤업 자외선 차단제다. 강력한 자외선은 물론 초미세먼지까지 차단해 오염된 도시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깨끗하게 보호해주는 것이 특징. 에델바이스 추출물과 모링가 추출물, 프렌치 로즈 추출물이 피부 자극은 최소화하면서 피부에 수분감을 부여하는데 도움을 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