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코스토리, 2019 베트남 비즈니스 수출상담회 “어워드20” 수상
헤어코스토리, 2019 베트남 비즈니스 수출상담회 “어워드20” 수상
  • 최영하 weekweek0324@jangup.com
  • 승인 2019.04.18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 바이어와 인플루언서들로부터 많은 관심과 호응

헤어 지킴이 헤어코 스토리(대표 문영석)는 4월15일 서울드래곤시티호텔에서 개최된 ‘2019 베트남 비즈니스 수출 상담회’에 참여 했다고 밝혔다.

이번 상담회는 최근 베트남의 한류 열풍에 따라 국내 중소벤처기업의 베트남 진출 니즈가 증가하고 있는 시점에 발맞춰 베트남 국영TV 및 현지 유통그룹과 협업하여 베트남 소비시장 진출 가능 제품을 발굴하고, 온․오프라인 마케팅 지원 플랫폼 구축을 위해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주최하였다.

특히 베트남 국영VTV 자회사로 150개 채널을 보유한 종합유선방송 업체인 VTVcab과 베트남 유통분야 선두그룹인 푸타이그룹이 참여하여 더욱 눈길을 끌었다.

본 수출상담회에 앞서 이번 행사에 참여한 국내 120개 국내 중소기업을 대표해 ‘어워드 20’ 시상식이 진행 되었는데, 안젤리나 다닐로바가 광고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헤어코 스토리가 수상을 하였다.

시상식이 끝나고 진행된 베트남 바이어와의 수출 상담회에서 헤어코 스토리는 최근 출시된 스칼프 테라피 샴푸를 비롯하여 스칼프 헤어팩, 헤어세럼, 헤어왁스, 포마드 등의 제품을 선보여 베트남 바이어와 인플루언서들로부터 많은 관심과 호응을 받았다.

헤어코 스토리 관계자는 “베트남은 연평균 7% 이상 성장하고 있는 신흥시장이며, 다른 동남아 국가에 비해 K-뷰티에 대한 관심이 높고 한국 화장품 트렌드에 민감해 국내 중소기업이 동남아 시장 진출을 위한 최적의 시장”이라며 “앞으로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국내 중소기업 제품의 베트남 진출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고, 안정적인 내수판로 지원뿐 아니라 해외시장 연결을 통한 판로 확대에 보다 많은 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