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솜의 무한 변신! 기능 담아낸 패드로 진화
화장솜의 무한 변신! 기능 담아낸 패드로 진화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19.04.09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직도 손으로 닦나요? 패드로 닦아요!

화장솜의 무한 변신 시대가 왔다. 기존에 시트 마스크로 건조한 피부의 긴급 수분을 충전하고 클렌징 티슈로 메이크업 노폐물을 손 쉽게 닦아내는 용도로 활약을 하였다면. 이제는 패드의 시대가 열렸다. 최근 피부 타입 별 스킨 케어의 기능을 담아낸 다양한 패드 타입의 제품의 발전이 눈에 띈다.

대표적인 패드 타입이 주는 스킨케어 기능은 피부 결을 정리하면서 각질을 정리하는 제품, 과도한 피지를 조절하는 제품, 피부를 진정시키는 제품 등이 있다. 특히 각질을 정리하는 기능은 정기적으로 필링젤을 사용하여 각질 제거 하는데 부담을 느낀 민감성 피부와 건성 피부를 가진 사람들에게 희소식이다. 또 과도한 피지 조절과 피부 진정의 기능을 담은 제품은 지성 피부를 가진 사람들에게 좋다.

■ 패드 하 나 추가됐을 뿐인데••• 마스크팩 하나로 스킨케어 끝!
뷰티 트랜드에 발맞춰 패드와 마스크 팩과 함께 결합시킨 제품이 눈에 띈다. 마스크 사용 전 패드를 사용해 각질 정리와 피부 결 정리를 하고, 그 이후에 마스크 팩의 스킨케어 기능을 최대치로 시너지 낼 수 있는 제품이 있다.

아리얼의 ‘세븐데이즈 플러스 마스크’는 매일 달라지는 피부와 피부 고민을 집중적으로 케어할 수 있는 시트 마스크로 티트리, 코코넛, 대나무수, 녹차, 레몬, 알로에, 브로콜리 총 7가지 자연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성분에 따라 각각 모공 수렴, 피지 관리, 피부 장벽 강화, 보습, 진정, 미백, 영양, 피부결 등의 섬세한 관리가 가능하다. ‘세븐데이즈 플러스 마스크’에는 ‘마스크 스타터’라는 획기적인 각질 패드가 적용되어 마스크팩 사용 전 피부결 정돈을 통해 최적의 피부 상태로 끌어 올려준다. ‘마스크 스타터’는 거즈와 엠보싱 듀얼 패드를 적용하여 쌀뜨물 세안의 원리를 접목해 피부의 겉 각질뿐만 아니라 눈에 보이지 않는 모공과 각질까지 더블 케어 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 패드가 부담스러운 민감성 피부도 안심! 저자극 패드!
또 다른 패드의 진화로 눈 여겨 볼 제품은 민감성 피부를 겨냥한 저자극 패드이다. 이는 자연성분과 같은 순한 성분으로 만들어 피부의 자극을 최소화하며 각질정리를 도와줄 수 있다.

<사진설명 : (왼쪽부터) 코스알엑스 ‘원스텝 그린 히어로 카밍패드’, 네오젠 ‘리얼 시카패드’>

코스알엑스 ‘원스텝 그린 히어로 카밍 패드’는 녹차수 베이스 75%와 5가지 자연 식물에서 추출한 성분이 자극받은 피부를 효과적으로 진정시켜 주는 순한 각질 케어 패드로, 전 성분 ‘EWG All Green’ 등급을 받았다. 민감성 피부는 물론 건성, 지복합성, 고민 피부까지 모든 피부가 매일 사용해도 피부에 부담이 없는 데일리 패드이다.

네오젠 '리얼 시카패드'는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키는 시카 리페어 에센스가 적셔진 초밀착극세사 패드다. 부드럽게 피부를 닦아내면 필링 효과와 함께 피부가 진정되는 효과를 느낄 수 있다.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5가지 병풀 성분에 알란토인, 판테놀, 세라마이드, NMF, 히아루론산 등을 더해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해 준다.

■ 피부 트러블로 고민 많은 지성 피부를 위한 맞춤 패드
피부 트러블로 인해 쉽사리 많은 스킨케어 제품을 사용하기 어려운 지성피부를 위한 패드 제품도 있다. AHA, BHA 성분이 담긴 패드로 블랙헤드•화이트헤드와 같은 과잉 피지를 잡아주고 피부 진정을 도와준다.

 <사진설명 :메디큐브 ‘제로 모공 패드’, 토소웅 ‘닥터트러벡스 클리어 핌플 패드’>

메디큐브 ‘제로 모공 패드’는 자연 유래 AHA, BHA 성분이 세안 후에도 남아 있는 잔여 노폐물과 피지, 각질 등을 제거하고 딥 클렌징에 도움을 주어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하는 효과가 있다. 엠보싱 부분으로 처리된 면은 세안 후 노폐물을 제거해 주는데 사용할 수 있으며 모공 청소와 필링 효과를 내며, 뒷면은 피부 결 정리용으로 사용 가능하며 수분 공급과 모공 수렴 효과를 내어 패드 한장 만으로 각질 제거와 피부 결 정돈까지 한번에 케어할 수 있다

토소웅 ‘닥터트러벡스 클리어 핌플 패드’ 해당 제품은 여드름 패드로 손쉽게 꺼내 쓸 수 있는 티슈 형태로 구성돼 있어 각질 제거가 가능하다. 또한 엠보싱 부분으로 처리된 면은 세안 후 노폐물을 제거해주는데 사용할 수 있으며, 모공 청소와 필링 효과를 낸다. 뒷면은 피부 결 정리용으로 사용가능하며 수분 공급과 모공 수렴효과를 낸다. 이 제품은 블랙헤드각질제거와 화장 전후에 사용해 화장의 들뜸을 방지해주며 밀착력을 높여 야외 활동 이후나 수정 화장에 있어 과잉 피지를 잡아 주고 유분기와 노폐물을 제거해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