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악의 미세먼지 여파 ‘안티폴루션 화장품’ 판매 급증
최악의 미세먼지 여파 ‘안티폴루션 화장품’ 판매 급증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19.03.28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능성ㆍ편의성 ↑제품 지속 출시, 봄철 리딩품목 우뚝

연일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면서 안티폴루션 화장품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 최근 통계청 ‘20191월 산업활동 동향에 따르면 화장품 등 비내구재 판매가 늘면서 소매 판매액지수가 전월 대비 0.2% 증가했다. 통계청은 화장품 판매가 늘어난 것과 관련해 잦은 미세먼지 등 영향으로 안티폴루션 제품 거래가 증가한 것으로 분석했다. 또한 올리브영의 최근 소비 분석 동향에서도 미세먼지 관련 제품의 판매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리브영은 안티 더스트(Anti-dust)’ ‘안티 폴루션(Anti-pollution)’을 전면에 내세운 제품들의 수요가 크게 늘었다고 밝혔다. 이에 업계는 미세먼지관련 안티폴루션 제품을 출시하며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아이오페는 자외선, 미세먼지 등 유해물질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UV쉴드 선 안티폴루션 SPF 50+ PA++’을 선보였다. 아이오페 ‘UV쉴드 선 안티폴루션 SPF 50+, PA++’는 강력한 자외선과 미세먼지로터 피부를 보호하고, 블루라이트까지 차단함으로써 건강한 피부로 가꾸어준다. 자외선과 미세먼지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아이오페만의 기술인 폴루션 쉴드(Pollution Shield)가 적용되었으며, 스마트폰이나 PC 등 전자기기에서 나오는 블루라이트를 효과적으로 차단하고 지속성을 높여주는 블루 라이트 쉴드 파우더 (Blue Light Shield Powder)를 함유했다.

메디힐의 미세먼지로부터 피부 안팎을 보호하고 관리할 수 있는 안티더스트 카밍마스크는 백수, 하이드로제네이티드레시틴, 세라마이드3 등의 성분으로 구성된 Protection-P(E) 콤플렉스가 피부에 미세먼지가 흡착되지 않도록 돕는다. 실제 대한피부과학연구소 미세먼지 모사체 흡착 차단 효과 확인 시험 결과, 메디힐 안티더스트 카밍마스크’ 2종 사용 후 미세먼지 모사체 흡착율이 평균 28%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수분 충전 및 보습 기능을 더한 ‘N.M.F 안티더스트 카밍마스크’, 스트레스 받은 피부를 진정 시켜주는 티트리 안티더스트 카밍마스크’ 2종으로 피부고민에 따라 골라 쓸 수 있다. 피부 장벽 강화 성분 Celamela과 유효 성분이 함유돼 유해 환경에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기에도 좋다.

피부에 쌓인 미세먼지와 노폐물을 말끔하게 제거해주는 클렌징 제품도 단연 인기다.

셀퓨전씨 트리악 포어 딜리트 버블팩는 미세먼지 및 노폐물을 강력 흡착하는 딥클렌징 제품이다. 이 제품은 피부에 자극 없이 순한 성분인 천연 유래 계면활성제와 오일 성분 함유로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할 수 있으며 미세먼지 세정효과ㆍ피부 안전성 테스트를 완료했다.

아이소이(isoi)센시티브 스킨 안티 더스트 클렌징 워터는 민감 피부를 위한 저자극 클렌징 워터로, 1차 클렌징만으로 메이크업부터 미세먼지까지 깨끗하게 닦아주는 원스텝제품이다. ‘바다의 미셀라’ ‘노폐물 자석으로 불리는 알긴산을 주 성분으로 진한 메이크업은 물론 피부 속 유해물질까지 흡착해 말끔한 클렌징을 선사한다.

사임당화장품 사로매 필링젤은 각질을 부드럽게 케어하여 피부 턴오버 작용을 도와줘 피부를 보호해준다. 복령, 율피, 토사자, 복분자, 고삼으로 구성된 ‘A-Star Complex’는 탄력감과 보습감을 피부 깊숙이 채워주며, ·수분 밸런스 맞춰 필링 후에도 촉촉하게 마무리해줘 미세먼지로 지친 피부에 활력을 준다.

BRTC ‘안티폴루션 클렌징 오일’은 KC피부임상연구센터에서 진행한 인체적용시험 테스트를 통해 단 1회 사용으로 최대 90%의 초미세먼지까지 씻어내는 초미세먼지 세정력을 인증받은 클렌징 오일이다. 독일 더마테스트사의 피부자극 테스트에서 피부 무자극 최고 등급인 엑설런트(Excellent) 등급을 획득해 제품 안전성을 인증 받은 제품이다.

업계 관계자는 미세먼지 등 외부 유해 요인이 지속됨에 따라 민감해진 피부 관리를 돕는 화장품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추세라며 시장이 커짐에 따라 관련 제품 출시는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