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HC, 프리미엄 선케어 시장 랭킹 1위
AHC, 프리미엄 선케어 시장 랭킹 1위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19.03.12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칸타월드패널 조사 발표, 소비자 니즈 반영한 편의성이 인기 비결

자외선 차단제가 여름 뿐 아니라 365일 필수품으로 자리잡음에 따라 선케어 시장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 선케어 제품들은 이제 자외선 차단력은 기본이고, 우수한 성분은 물론 사용시 편의성까지 고려하여 출시하지 않으면 소비자의 신뢰와 만족을 얻기 어려운 상황이다.

이 가운데 지난 프리미엄 선케어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브랜드가 공개돼 눈길을 끈다. 글로벌 시장조사기업 칸타 월드패널 코리아가 국내에 거주하는 15~65세의 여성 패널 중 약 9,700여 명을 대상으로 분석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AHC가 프리미엄 선케어 시장에서 구매액 기준 브랜드 랭킹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나 지난 2017년에 이어 2년 연속 브랜드 랭킹 1위를 차지하며 명실상부한 ‘선케어 강자’로 우뚝 섰다. 20여년의 에스테틱 노하우를 기반으로 한 순한 성분과 손에 묻히지 않고도 간편하게 바를 수 있는 편의성, 끈적임 없는 사용감 덕분에 소비자로부터 큰 인기를 얻은 것으로 해석된다.

특히 AHC 선케어 라인 중에서도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꼽히는 선스틱은 물과 땀에 쉽게 지워지지 않는 강력한 지속내수성과 휴대와 사용이 편리한 특징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지난 해 출시된 ‘내추럴 퍼펙션 선스틱’과 ‘내추럴 퍼펙션 프레쉬 선스틱’ 의 경우, 선스틱 시장 점유율 1위(18.3%)를 기록해 2위 브랜드(8.4%)를 큰 격차로 따돌렸으며, 이를 토대로 3년 연속 선스틱 시장 구매액 기준 브랜드 랭킹 1위를 공고히 했다.

‘퓨어 내추럴 메가 선 쿠션’ 역시 ‘선쿠션 시장 구매액 기준 브랜드 조사’에서 브랜드 점유율 1위(21.9%)를 차지했다. AHC ‘퓨어 내추럴 메가 선 쿠션’는 넓은 면적에 적용하기 편한 메가 사이즈로 제작해 페이스부터 바디까지 자외선 차단이 필요한 모든 부위에 가볍게 두드려 케어할 수 있어 시중의 일반 선 쿠션 제품들과의 차별화를 꾀한 것이 특징이다. 자연 유래 성분과 피부걱정성분은 과감히 배제한 처방으로 피부 자극을 최소화해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온 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이렇게 우수한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는 AHC 선케어 라인은 매년 변화하는 기후과 환경,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새로운 시즌 제품으로 업그레이드하며 그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