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업신문-엔토크 커뮤니케이션즈
장업신문-엔토크 커뮤니케이션즈
  • 김진일 jikim@jangup.com
  • 승인 2001.03.30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텐츠-소비자 분석 등 전략적 제휴


본지는 지난달 30일 (주)엔토크커뮤니케이션즈(대표이사 박승용)와 전략적 업무제휴 합의서를 체결하고 향후 업무상 필요한 사항을 협조해 나가기로 했다. 양사는 합의서에서 ▲ 화장품 관련 컨텐츠 공유 ▲ 화장품 관련 소비자 분석자료 공유 ▲ CRM 솔루션과 각종 상품 영업 공동 보조 등에 초점을 맞추기로 결정했다.



특히 본지가 주관하는 소비자 대상 설문조사를 연 6회 이상 공동으로 실시하며 정기 또는 비정기 소비자 분석자료를 공유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본지는 업체 마케팅 관계자들에게 유용한 소비자 정보를 보다 다양하고 분석적으로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주)엔토크커뮤니케이션즈는 소비자 커뮤니티 사이트를 표방하고 지난 1999년 9월 창립된 회사로 ▲ 소비자 정보제공 사이트(www.entalk.co.kr">www.entalk.co.kr) 운영 ▲ 제품과 광고 모니터링·컨설팅 ▲ 인터넷 리서치 ▲ 컨텐츠 판매 ▲ 인터넷 광고 ▲ 리눅스·유닉스 환경의 웹 DB개발과 시스템 구축 등을 주요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화장품 관련 소비자들의 실시간 의견을 토대로 한 기업용 페이지를 완성해 업계의 관심의 모으고 있다. 엔토크가 공급하는 CRM은 고관여된 구매 경험자, 구매의사를 지닌 잠재고객 등 핵심 고객에 대한 DB와 커뮤니케이션 채널의 효과적인 확보로 고객에 대한 로열티를 향상시키는 한편 이들을 통해 매출향상을 꾀하고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간다는 게 핵심이다.



구체적으로 화장품 업체에 제공하는 기업용 페이지에는 데모그래픽 정보, 고객 특성정보, 자사 제품에 관한 사용후기 정보 등 핵심 고객의 상세 정보, 만족 또는 불만족 내용에 관해 핵심 고객에게 실시간 피드백, 중요 속성별 자사와 경쟁 브랜드 제품간 핵심 고객의 의견 비교 제시 등을 시행할 수 있게 제작돼 있다. 특히 경쟁 브랜드의 강점이나 약점을 파악, 이에 적절한 대응전략을 수행할 수 있는 등 구체적인 마케팅 자료로 활용이 가능하다.



부가적으로는 신제품 런칭시 핵심 고객에게 제품에 대한 상세한 정보 제공과 이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광고효과 조사, 온라인상 실제 매출과 연결될 수 있는 효과 위주의 광고 집행, 불만사항을 접수할 뿐만 아니라 해당 기업에 관한 다양한 의견 공유의 장인 콜 센터 구성 등에 관해 이미 준비를 마친 상황이다. www.entalk.co.kr">www.entalk.co.kr





기사입력일 : 2001-03-3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