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안전평가원, 안전기술 수요조사 실시
식품의약안전평가원, 안전기술 수요조사 실시
  • 최영하 weekweek0324@jangup.com
  • 승인 2019.02.26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표 채택 건 中 미백화장품 중 미백성분 함유 실태조사

식약처 안전평가원은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연구개발사업 수요를 발굴하기 위해 국민을 대상으로 ‘식품·의약품 등 안전기술 수요조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수요조사는 식품·의약품 등 안전관리와 관련한 연구개발 분야에서 국민들이 필요로 하는 기술 또는 연구개발과제 등을 발굴해 ‘20년 이후에 추진할 과제를 선정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기간은 오는 3월 15일까지로 기업, 대학, 연구소 등의 분야별 전문가를 포함하여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우수 제안자 10팀에 대해서는 시상할 계획이다.

이 조사는 2014년부터 2018년까지 5년 동안 총 166건이 제안되어 18건이 채택·추진된바 있으며, 특히 ▲미백화장품 중 미백성분 함유 실태조사 ▲보건용 마스크효력시험법 등이 채택되어 평가원 연구개발사업으로 추진됐다.

아울러 안전평가원은 "올해는 식품, 의약품, 의료기기 분야 이외에도 일상생활에서 밀접하게 사용되는 화장품, 생활용품 등 안전관리 분야도 적극 발굴해 추진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안전기술 수요 조사뿐만 아니라 온라인 시스템 상시운영을 통해 국민이 필요로 하는 내용을 안전관리 정책 및 연구개발 등에 지속적으로 반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자세한 내용은 식약처 홈페이지(www.mfds.go.kr) 또는 평가원 홈페이지(www.nifds.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