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화장품협회 만장일치로 44대 회장에 서경배 회장 추대
대한화장품협회 만장일치로 44대 회장에 서경배 회장 추대
  • 윤강희
  • 승인 2019.02.20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회 제 70회 정기총회 성료…중점사업 발표, 산업 육성에 힘 모을 것

대한화장품협회가 2월 19일 소공동 롯데호텔 사파이어볼룸에서 제 70회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서경배 회장을 44대 회장으로 만장일치 추대하고 화장품 산업 육성과 글로벌화에 힘을 모을 것을 천명했다.

서경배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지난해 화장품 수출금액은 62억 달러로, 세계 4위 화장품 수출 국가로 성장하면서, 당당히 대한민국 대표 수출 산업으로 부상했다고 하면서,  2019년에는 우리를 둘러싼 난제들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대한민국 화장품 산업이 전 세계 시장에서 한 발 더 도약하는 뜻깊은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강조했다. 이어 서 회장은 올해 추진할 중점 사업과 관련해 “국내 화장품 제도의 선진화 및 합리화 방안을 연구하고 관련 기관과 긴밀히 협력해 개선하고, 화장품 안전관리 체계의 고도화를 추진하고, 화장품 안전과 관련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소비자 신뢰를 높여 가겠다.”라며 “수출 다변화 지원 및 국제 협력 강화를 통해 화장품 산업 수출경쟁력을 제고하는 한편,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개발·강화하며 회원사와의 소통을 적극적으로 확대할 것”이라며 여러 사업들이 모두 목표한 바를 서공적으로 이뤄낼 수 있도록 회원사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보건복지부  박능후 장관은 이날 축사를 통해 "수출 4위 규모로 성장한 대한민국 화장품 산업은 지속적인 성장을 통해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 산업으로 부상했다고 하면서,  앞으로도 일자리 창출 확대, 수출국 다변화 등 화장품 산업을 육성할 수 있는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식품의약품안전처 류영진 처장은 이날 축사를 통해 “업계와 끊임없이 소통하고, 혁신제품이 조기에 시장에 출시될 수 있도록 적극적 제도개선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올해에는 신흥시장 개척을 지원하고자 K-POP과 연계한 ‘K-코스메틱 세계 로드쇼’를  두바이에서 개최할 예정이니 참석하신 회원사에서 많은 관심을 바란다”라고 밝혔다.

회원사 대표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0회 정기총회를 열고 2018년도 사업실적보고 및 결산승인, 2019년도 사업계획 및 수지예산 심의 등의 안건을 의결했다. 또한 임원의 임기가 만료됨에 따라 임원개선이 있었으며, 회장으로는 서경배 현 회장이 제 44대 회장으로 연임되었으며, 신임감사에는 권오섭 엘앤피코스메틱 회장과 조임래 코스메카코리아 회장이 선임됐다. 또한 (주)잇츠한불 홍동석 대표이사는 신임 이사로 선임됐다.

서경배 신임 회장은 취임 소감으로 “대한민국 화장품 산업은 과거 어느 때 보다도 국제적인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야 하는 하는 중요한 시기임을 강조하며,  세계 소비자들로부터 사랑을 받는 화장품산업이 될 수 있도록 최대한의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말했다.

이날 총회에서 협회는 국내 화장품 제도의 선진화 및 합리화 방안을 연구하고 관련 기관과 긴밀히 협력하여 개선해 나가겠다고 하면서, 화장품 안전 관리 체계의 고도화를 추진하고 화장품 안전과 관련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소비자 신뢰를 높여 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수출 다변화 지원 및 국제 협력 강화를 통해 화장품 산업 수출 경쟁력을 제고하고,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개발·강화하며 회원사와의 소통을 적극적으로 확대하겠다고 사업계획을 확정하여 발표했다.

한편 이날 총회에서는 화장품업계의 경쟁력 향상과 발전에 기여한 바가  (주)참존 진용훈 부장 등 7명이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코스맥스(주) 전용석 이사 등 8명이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을 수상하였고,  화장품산업 발전에 기여한 보건복지부 모두순 팀장 등 6명에 대한 협회장 감사패 시상이 있었다. 수상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 대봉엘에스 김남호 부장△ 코리아나화장품 김두원 차장 △ 코스맥스 지진구 부장 △ (전)글로벌코스메틱연구개발사업단 이경구 팀장 △ 인피노브(주) 박형준 대표 △ 화장품산업연구원 김건섭 주임연구원 △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이승희 연구원 △ (주)참존 진용훈 책임연구원 △ SK바이오랜드 김기수 전무 △ 코스메카코리아 박광식 부장 △ 애경산업 김진원 차장 △ 코스맥스 윤나리 파트장 △ 아모레퍼시픽 소영호 부장 △ 대한화장품협회 고정은 과장

◆식약처장 표창: △ 코스맥스 전용석 이사 △ 아모레퍼시픽 양서윤 부장 △LG생활건강 이두호 대리 △ 토니모리 김승진 부장 △ 엠케이무역 김안드레이 대표 △ 한국화장품제조 오창호 대리 △ 한국인삼공사 임영호 책임연구원 △ 대한화장품협회 이병수 대리

◆대한화장품협회장 감사패 △ 보건복지부 모두순 팀장 △ 식약처 이지원 주무관 △ 안전평가원 윤미옥 과장 △ 안전평가원 김효진 주무관 △ 식약처 이승철 사무관 △ 주간신문CMN 신대욱 국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