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상옥 회장, 천안시 결식아동돕기 앞장
유상옥 회장, 천안시 결식아동돕기 앞장
  • 허강우 kwhuh@jangup.com
  • 승인 2001.04.03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간 6,600만원 기탁…120명 결식아동 식대 지원


코리아나화장품 유상옥 회장이 지난해부터 천안시의 결식아동들을 돕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올해 집계된 천안교육청 관내 결식아동 수는 지난해보다 2백여 명 이상 늘어난 1천4백76명. 이중 천안시가 1천3백56명의 식비를 지원하고 유상옥 회장은 매달 5백50만원씩 연간 6천6백만원을 천안교육청에 기탁, 나머지 1백20명의 결식아동들이 학기 중은 물론 방학 기간에도 식사를 지원 받게 된다.



이로써 천안교육청 관내 결식 아동 1천4백76명 모두는 급식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천안시 교육청 관할에는 결식 아동이 없게 된 것.



지난해에도 유 회장은 6천여 만원을 천안교육청에 기탁, 천안시 결식아동 1천2백1명 가운데 1백60명 학생들의 식사를 지원한 바 있다.



유상옥회장은 “신체적ㆍ정서적으로 한창 성장기에 있는 학생들이 가정형편 때문에 도시락을 가져오지 못하거나 급식공급을 받지 못해 신체발달 저하는 물론 상대적 빈곤감을 느끼고 있는 것에 안타까움을 느껴왔다”며 “결식아동돕기 실천이 건강한 심신의 발달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충남 청양이 고향인 유회장은 이밖에도 지난 89년부터 장애인협회 후원, 충남예술고 장학금 지원, 향교 후원, 천안 인애학교 운영위원, 성거초등학교 축구부 지원, 천안초등학교ㆍ천안여상과 자매결연 등 다양한 지역사회 활동을 통해 남다른 애향심과 기업의 사회 공헌을 실천하고 있다.

www.yusangok.pe.kr">www.yusangok.pe.kr





기사입력일 : 2001-04-0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