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서 ‘K-Beauty 대표 기업’ 성장 비결과 비전 소개
청와대서 ‘K-Beauty 대표 기업’ 성장 비결과 비전 소개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19.02.08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오섭 회장, 文대통령과 K-Beauty 미래 논해

글로벌 마스크팩 브랜드 'MEDIHEAL’메디힐을 보유한 엘앤피코스메틱㈜ 권오섭 회장이 지난 7일 청와대에서 열린 혁신벤처기업 간담회에 ‘유니콘 기업’(기업가치 1조 원 이상) 대표로 참석했다. 권 회장 외에도 김범석 쿠팡 대표, 김봉진 우아한형제들 대표, 이승건 비바리퍼블리카 대표가 유니콘 기업 대표로 참석했다. 벤처 1세대 기업인 대표로는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 이해진 네이버 창업자 등이 참여했다.

권 회장은 “MEDIHEAL로 1일1팩 신드롬을 일으켜, 2016년에는 매출 4천억원을 올리며 성장한 엘앤피코스메틱은 2025년에는 붙이는 화장품 세계 1등, 글로벌 TOP10의 종합 화장품 회사가 되는 비전을 갖고 있다”며 “이익을 사회에 환원하고 고용 창출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완수하겠다는 경영 이념에 따라 기업을 이끌고 있다”고 소개했다.

소규모로 치러진 이번 간담회에서는 혁신 성장의 방향과 정부 지원 등에 대해 논의했다. 권 회장은 참석자 중 유일한 글로벌 종합 화장품 기업 수장으로서 글로벌 시장에서 K-Beauty가 가진 경쟁력과 나아갈 방향에 대해 이야기했다.

또한 권 회장은 “국내 화장품 수출액의 75%가 중소기업에서 나오고 있다”며 “K-Beauty 시장이 더욱 크게 성장하기 위해서는 중소 기업 브랜드가 핵심 기술력을 개발하고, 지킬 수 있도록 제도 개선이 필요하다”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올해로 창립 10주년을 맞은 엘앤피코스메틱㈜은 글로벌 마스크 브랜드 ‘메디힐’로 마스크팩의 대중화를 이끌고 국내외에 K-Beauty를 우수성을 알린 기업이다. 중국, 일본, 싱가포르 등 아시아는 물론 영국, 이탈리아, 캐나다, 호주, 브라질 등 전 세계 26개국에 진출했으며 미국 진출을 앞두고 있다. 2018년 1억 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으며, 기업가치 1조 2천억 원을 인정받아 ‘유니콘 기업’으로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