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레알, 비영리 환경단체 CDP에서 A 등급 획득
로레알, 비영리 환경단체 CDP에서 A 등급 획득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19.01.3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후변화·수자원·산림자원 등 3개 분야에서 3년 연속 영예

글로벌 화장품 기업 로레알(회장 장 폴 아공)이 비영리 환경단체 CDP 로부터 기후 변화 및 수자원, 산림자원 분야 평가에서 모두 A 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3년 연속으로 CDP로부터 3개 영역에서 모두 A 등급을 받은 기업은 전 세계에서 로레알이 유일하다.

CDP는 각국의 주요 기업과 기관 등이 기후 변화에 대한 대응 전략과 온실가스 배출량 등의 정보를 공개하도록 격려하고, 환경 변화에 얼마나 잘 대처하고 있는지 평가하는 비영리 환경단체다. 매년 6,800여 개의 기업이 자사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과 위험 요소 및 기회에 대한 정보를 CDP에 제공하고 있으며, CDP는 독립적인 평가 방법을 통해 기업이 ▲기후 변화 ▲산림자원 ▲수자원 보호에 얼마나 효과적으로 대처하고 있는지에 따라 각 A부터 D까지의 등급을 책정한다. 정보를 공개하지 않거나 충분한 정보를 제공하지 않은 기업에게는 F등급이 주어진다.

로레알은 올해 CDP가 평가하는 3개 분야에서 모두 A 등급을 받은 두 기업 중 하나로 선정됐다. 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3년 연속으로 3개 분야 모두 A 등급을 받은 기업으로 이름을 올렸다. 이번 성과는 2018년 한해 동안 기후 변화 위험 요소의 최소화, 산림 벌채 방지, 수자원 관리 강화 등을 위한 로레알의 노력에 따른 것이다.

장 폴 아공 로레알 회장은 “로레알이 또 다시 CDP의 3개 영역 평가에서 모두 A등급을 받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지속가능성은 로레알그룹의 연구와 혁신, 사업을 긍정적인 방향으로 이끌고, 직원 및 지역사회에 대한 책임을 강화시킨다. 전 세계 곳곳에서 헌신하고 있는 로레알그룹 일원들은 이번 결과를 자랑스럽게 여기고 있으며, 로레알은 보다 지속가능한 방법으로 세계 주요 환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