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 아티스트 브랜드 시장 각축전 치열
메이크업 아티스트 브랜드 시장 각축전 치열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19.01.11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킨케어로 영역확대, 오프라인 진입 경쟁도 ↑

치열한 코스메틱 시장에서 뷰티 노하우를 앞세운 메이크업 아티스트 브랜드가 주목을 받고 있다. 메이크업 분야 전문성으로 론칭한 뷰티 브랜드는 오랜 시간 동안 아티스트로서의 노하우를 각각 제품에 담아 선보여 마니아 층이 두터워진 만큼 많은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이에 지속적인 성장을 보이며 국내시장을 비롯해 해외에서도 각광을 받고 있다.

리즈케이는 대한민국 최초의 메이크업 아티스트 김청경 원장의 40년 동안의 노하우를 담은 코스메틱 브랜드로 슈퍼 퍼스트 씨 세럼 퓨어 비타민 C 13%’20153월 롯데 홈쇼핑에서 첫 선을 보인 이후 단일 품목으로 900만병 이상 판매 및 누적금액 1,200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는 등 소비자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스테디셀러 제품이다.

또한, 김청경 원장은 리즈케이에 이어 지난해 상반기에 메이크업 브랜드 잇다(it Da)’를 론칭 하였다. ‘잇다(it Da)’는 한글로 읽었을 때의 발음 그대로, 당신과 프로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잇는 제품이자 일상의 메이크업에 특별함을 이어준다는 의미로, 멀티 라이너와 아이 팔레트, 립스, 무스파운데이션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멀티 라이너인 잇다 매직 라인은 젤 타입의 텍스처가 부드럽게 밀착되어, 아이라인 메이크업이 번짐 없이 장시간 지속되며, 부드러운 사선형의 브러시로 그리기 어려운 눈꼬리까지 날렵한 라인을 그릴 수 있어, 초보자도 손쉽고 깔끔한 눈매를 연출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아이브로우, 헤어라인까지 멀티로 사용할 수 있어 아티스트의 노하우가 고스란히 담긴 제품이다.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29년 노하우를 담은 정샘물 뷰티 브랜드 정샘물쿠션실러는 단 하나의 제품만으로 마치 내 본연의 피부인듯 무결점 베이스를 완성하는 정샘물식 피부 표현이 가능한 제품으로, 커버 쿠션과 윤광 효과를 부여하는 컨실러, 블렌딩 툴이 일체형으로 되어 있는 독특한 용기 디자인을 적용 시켰다. 정샘물은 온라인몰을 비롯해 정샘물 플롭스, 백화점 및 편집숍 등 오프라인을 통해 채널확대에 주력하고 있다.

뷰티 마스터 조성아의 CSA코스믹은 ‘16브랜드’ ‘원더바스’ ‘조성아뷰티등 브랜드의 베스트셀러 및 신제품 등을 앞세워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다. 16브랜드의 16아이매거진은 201712월 출시 이래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으며 300만개 이상 누적 판매되었으며 두 가지 컬러의 아이섀도우가 약 7:3의 황금 비율로 구성되어 있어 한 번의 터치만으로 완벽한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원더바스 슈퍼 베지톡스 클렌저는 뛰어난 제품력을 인정받았으며 조성아뷰티 에이치 세럼 스틱은 독보적인 광 레시피를 바탕으로 제작된 제품이다. 조성아뷰티 측은 차별화된 전략을 바탕으로, 중국 화장품 시장을 비롯해 해외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굳건히 하기 위해 전방위적인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아이디는 메이크업 아티스트 방훈과 콜라보레이션으로 색조브랜드 드레스킨을 지난해 7월 론칭했다. 드레스킨은 20여년 동안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활동해온 방훈의 노하우를 그대로 담아낸 제품으로 새틴 틴트앤 밤새틴 섀도우 픽서등 듀얼 립 제품과 섀도우 제품을 선보이며 듀얼 화장품으로 입소문을 타기도 했다. 새틴틴트 앤 밤은 플럼핑립밤과 틴트가 하나로 탑재된 립 제품으로 끈적이지 않는 깔끔한 발림감을 핵심으로 하며 섀도우 앤 픽서는 사용하기 쉬운 돔 타입의 아이픽서리퀴드형 섀도우로 선명하고 번짐 없는 아이메이크업을 연출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쉬폰 팩트 밤, 3in1 멀티 아이펜슬 등 쉬운 메이크업을 위한 멀티 제품을 출시했다. 드레스킨 관계자는 현대백화점면세점, 버터샵 등 입점을 통해 국내 오프라인 채널확대을 비롯해 해외시장 진출을 꾀하고 있으며 팝업스토어, 페스티벌 후원 등 체험형 마케팅으로 고객과 접점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이돌 메이트업 아티스트인 정은경 대표가 설립한 제이랩 코스메틱은 아이돌 미백크림으로 sns를 강타한 누밍크 새싹 화이트닝 톤 업 글로우와 새싹 하이드라 마스크로 널리 알려져 있다. 아이돌 피부 관리 비법인 누밍크 새싹 하이드라 마스크는 자연유래 텐셀 시트를 사용해 피부에 부담을 줄여주고, 새싹 추출물과 병풀 추출물, 화이트 플라워 추출물이 들어있어 피부 노폐물 제거와 보습에 도움을 주며 미백, 주름개선 2중 기능성 화장품으로 에센스가 30ml 함유되어 있다. 누밍크 새싹 화이트닝 톤 업 글로우무대에서 환하게 빛나는 걸그룹의 피부처럼 민낯을 밝혀준다고 해 걸그룹 미백크림, 걸그룹 화장품으로 불리며 나이아신아마이드와 자연 유래 성분이 자연스럽게 피부톤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제이랩 코스메틱 장준화 이사는 전국 랄라블라 입점을 시작으로 국내를 비롯해 해외시장 공략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또한 색조브랜드 분랩을 론칭함으로써 아이돌 색조화장품이라는 새로운 영역 개척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