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어스, 동물복지 위한 기부 프로젝트 진행
클레어스, 동물복지 위한 기부 프로젝트 진행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18.12.26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건 패션 브랜드 낫아워스와 ‘OUR WINTER’ 선보여

뷰티 브랜드·콘텐츠 개발 기업 위시컴퍼니(대표 박성호)의 스킨케어 브랜드 클레어스가 연말을 맞아, 비건 패션 브랜드 낫아워스(NOT OURS)와 함께 동물복지를 위한 기부 프로젝트 ‘OURS WINTER’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클레어스는 동물실험을 하지 않는 크루얼티 프리(Cruelty Free) 브랜드이자 동물성 원료 사용을 지양하는 비건 프렌들리(Vegan Friendly) 브랜드다. 2015년부터 이러한 브랜드 정체성에 부합하는 사회 공헌 활동을 꾸준히 전개해 왔고, ‘OURS WINTER’는 클레어스의 4번째 기부 프로젝트다.

‘OURS WINTER’ 프로젝트는 ‘동물의 희생 없는 우리의 겨울’을 주제로 한다. 다양한 동물성 소재 제품들이 쏟아져 동물들이 유난히 더 고통받는 계절인 겨울에, 비건 소재의 패션 아이템을 제작해 판매하고 수익금 100%를 동물권 단체에 기부하는 것으로 동물들의 고통을 조금이나마 덜어 보자는 취지다. 비건 소재는 ‘동물 착취 없이’ 만들어진 소재를 뜻하며 인공 충전재, 인조 가죽, 페이크 퍼 등이 있다.

협업을 진행한 낫아워스는 동물 착취 없이 지속 가능한 삶을 고민하면서 시작한 브랜드로, 동물성 소재 사용이 만연한 패션계에서 비동물성 소재를 사용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의 비건 패션 아이템을 선보이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12월 21일부터 시작해 출시하는 제품은 100% 비건 소재로 만든 패디드 머플러 2종과 터치스크린 니트 장갑 2종으로, 클레어스 공식몰(klairs.com)과 온라인 편집숍 ‘29CM’, SNS 기반 쇼핑 플랫폼 ‘스타일쉐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판매 수익금 전액은 동물권 단체 '케어(care)'에 기부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 진행을 맡은 클레어스의 최주희 선임은 “OURS WINTER 프로젝트는 동물 착취에 반대하는 뷰티∙패션 브랜드가 만나 협업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이번 프로젝트로 동물성 소재가 고급스럽다는 흔한 편견이 사라지고, 더 많은 이들에게 비건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