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로 살펴본 ‘2018 시트 마스크 총 결산’
키워드로 살펴본 ‘2018 시트 마스크 총 결산’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18.12.24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점차 진화하는 K뷰티 대표 아이템, 시트마스크
‘기술력’, ‘신박템’, ‘착한 성분’

홈케어의 대표 아이템인 시트 마스크는 국내는 물론 해외 소비자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으며 K-뷰티의 일등공신이 된 지 오래다. 2018년에도 그 인기는 사그러들지 않고 이목을 끄는 신제품 출시가 잇따랐는데, 수많은 브랜드와 제품 사이에서 차별화를 두기 위해 다양한 진화가 이루어진 점이 특히 눈에 띈다. 대표적으로 독자적인 기술력을 적용해 시트 자체적인 기능을 향상한 마스크부터 편의성을 더욱 강조한 신박한 아이템, 착한 성분을 강조한 시트 마스크까지 속속 등장하며 ‘마스크 강국’의 힘을 여실히 보여준 한 해였다. 2018년 시트 마스크 트렌드의 대표 키워드를 3가지로 정리해 본다.

◆ 1. 기술력: 시트에 ‘기술력’을 더해 차별화 꾀한 시트 마스크 눈에 띄어
이미 시중에는 다양한 종류의 시트 마스크가 대거 출시되어 있어 단순히 에센스 함유량이나 성분만으로는 차별성을 찾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이에 업계에서는 차별화된 독자기술을 적용해 마스크 시트에서부터 차별화를 둔 제품들을 선보이며 눈길을 끌었다.
‘어바웃미 메디앤서 콜라겐 퍼밍업 마스크’는 프랑스산 콜라겐 추출물을 77% 고함량으로 함유한 시트 마스크로, 올해 초 출시 이후 홈쇼핑에서 여러 차례 완판 기록을 세우는 등 꾸준히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별도의 원단 지지체 없이 콜라겐 추출물로 만들어진 것이 특징이며, 삼양바이오팜의 ‘TDS(Transdermal Delivery System, 피부전달기술)’ 기술이 적용되어 유효 성분이 피부에 보다 효과적으로 흡수되도록 도와준다.
‘랑콤 제니피끄 하이드로겔 멜팅 마스크’는 열에 민감한 하이드로 겔 메시가 피부 온도에서 액체로 녹아 피부에 밀착되며 활성 성분이 피부에 녹아들어 효과적으로 흡수된다. 비피다 발효 용해물이 함유되어 피부를 촉촉하게 케어해준다.
일명 ‘녹는 마스크팩’으로 유명세를 탄 ‘지앤코스 메르셀 샤르르 멜팅 콜라겐’은 특허 받은 수용성 ‘나노 화이버 콜라겐 시트’로 구성되어 물과 접촉하면 투명하게 녹아 피부에 흡수되는 것이 특징이다. 

◆ 2. 신박템: 뽑아쓰는 마스크, 단면 코팅 팩 등 편의성 높인 ‘신박한 아이템’ 인기
올 해는 바쁜 현대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빠르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이색 마스크팩이 등장했는데, ‘신박템’이라는 별칭을 얻으며 온라인 및 SNS에서 회자되는 등 인기를 모았다.
올 초 출시된 듀이트리의 ‘픽앤퀵 마스크 시리즈’는 물티슈처럼 간편하게 뽑아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입소문을 타며 브랜드의 대표 제품으로 빠르게 자리 잡았다. 30매입 케이스로 1일 1팩에 용이하고, 전용 집게가 들어 있어 위생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최근에는 미백기능성의 ‘픽앤퀵 라이트업 마스크’를 선보이며 라인업을 확장했다.
‘실큰 에프터 디바이스 페이스 타이트닝 마스크’는 단면 크림 코팅으로 시트 겉부분에는 크림이 묻어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바쁜 아침 시간, 마스크를 붙인 채 드라이를 하는 등 간편하게 활동이 가능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라라랩 히알루론 샷 모이스처라이징 마스크’는 패치와 마스크팩을 함께 붙이는 2스텝 마스크다. 얼굴의 주요 하이라이트 존에 히알루론 멜팅 패치를 붙인 후 마스크팩을 붙여주면 보습과 함께 집중 물광 효과를 더해준다. 

◆ 3. 착한 성분: 미세먼지, 화학 성분 노출 등의 이슈로 ‘착한 성분’ 시트마스크 열풍
사계절 내내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고, 화학 성분 노출 등의 이슈들이 이어지면서 화장품을 선택할 때도 성분을 꼼꼼하게 체크하는 스마트 컨슈머들이 더욱 늘어났다.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하여 업계에서는 전성분의 마일드한 처방이나 민감한 피부를 위한 저자극 테스트 완료 제품 등을 선보였으며, 앞으로도 이러한 추세는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라운드랩 1025 독도 마스크’는 피부 친화력이 높은 자연 유래 바이오셀룰로오스 시트에 EWG 그린등급 성분만을 담은 제품으로 민감한 피부도 보다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울릉도 해양심층수가 함유되어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 케어에도 도움을 준다.
‘AHC 미니멀 10 거즈 마스크 시트‘는 EWG 그린 등급의 9가지 전성분만 담은 마스크 시트로, 20가지 피부 주의성분(출처: 도서 ‘대한민국 화장품의 비밀) 및 알레르기 유발성분은 배제했다. 고농축 병풀추출물이 함유되어 집중 진정 효과를 선사한다.
‘더마토리 하이포알러제닉 모이스처라이징 니트 마스크’는 EWG 0등급의 알란토인 추출물 및 판테놀, 세라마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 진정 및 보습 케어에 도움을 준다. 시트는 국제 친환경 섬유인증 '오코텍스 스탠다드 100'의 엄격한 테스트를 거쳤으며, 성분 또한 알러지 및 피부 자극 요소를 최소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