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업계 큰 손으로 떠오른 ‘그루답터’
뷰티업계 큰 손으로 떠오른 ‘그루답터’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18.12.14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스킨케어에 색조까지 시장영역 확대 라인 강화

최근 몇 년 남성 뷰티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이를 반영하듯 그루밍족을 넘어 선 ‘그루답터’가 남성 뷰티 업계의 새 키워드로 떠올랐다. 그루답터는 그룸(Groom)과 어답터(adopter)의 합성어로 인스타그램이나 유튜브 같은 소셜 미디어를 통해 최신 뷰티 정보를 습득하고 제품 경험을 위해 시간과 노력, 비용을 아끼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해 국내 남성 화장품 시장 규모는 약1조2800억원으로 전년 대비 4.1% 성장했으며, 외모를 가꾸는 데에 적극적인  ‘그루답터’가 증가하면서 시장을 견인했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유로모니터는 지난해 국내 남성 화장품 시장을 1조2808억원 규모로 추산했다. 또 한국은 남성 1인당 화장품 구매액이 45달러(약5만500원)로 세계 1위를 기록하며 이제 남성도 화장품 시장의 새로운 큰 손임을 보여줬다. 이에 따라 업계에서는 스킨 케어는 물론 색조 제품까지 그루답터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남성용 제품을 속속 출시하며 남성화장품 시장 영역을 더욱 넓혀가고 있다.

기존에 남성들이 스킨케어 제품을 고를 때는 보통 뚜렷한 기준 없이 사용하기 간편하고 답답하지 않은 가벼운 제형 정도가 선택의 기준이 되었다면, 요즘의 그루답터는 제품 성분 하나하나를 체크하는 것은 기본이고 새롭게 뜨고 있는 성분이나 제품에 대한 정보 습득도 빠르다. 이에 따라 남성용 화장품도 성분을 내세운 제품들이 주목 받고 있다.

센텔리안24의 ‘마데카 옴므’ 라인은 뷰티 업계에서 핫한 성분으로 떠오른 병풀추출물을 함유한 남성 전용 스킨케어 제품이다. 그 중에서도 ‘마데카 옴므 크림’은 병풀크림의 원조이자 스테디셀러인 동국제약 센텔리안24 마데카 크림의 남성용 버전이라고 할 수 있다. 진정효과가 뛰어난 병풀추출물을 동국제약만의 까다로운 공정을 통해 고순도∙고농도로 추출한 ‘TECA(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가 핵심 성분으로, 면도를 비롯해 각종 외부 환경으로 자극 받은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고 활력을 부여한다. 또 남성의 가장 큰 피부고민 중 하나인 피지균형에 도움을 주는 7가지 식물추출물 담아 피지 분비량 및 모공 관리에 도움이 된다.

게리쏭 ‘옴므 더마 시스템’ 라인은 순한 남성용 더마 제품으로, 피부 친화력이 높은 생체 모방수와 피톤치드 디퓨전 컴플렉스, 마유 리포좀이 함유되어 피부 진정과 보습에 효과적이다. 순한 성분을 내세운 만큼 13가지 유해성분을 배제했으며, 피부 안정성 테스트를 완료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패션 브랜드 헤지스에서 출시한 남성 화장품 브랜드 ‘헤지스 맨 스킨케어 룰429’는 남성의 피부 특성과 생활양식을 분석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남성의 피부 고민에 도움이 되는 제품들을 선보였다. 기능성 허브 5가지를 조합한 독자성분을 개발해 화장품에 적용했고, 영국 출신의 유명 조향사와 함께 브랜드만의 시그니처 향도 개발했다.

남성스킨케어 브랜드 우르오스의 ‘페이스워시’는 저자극으로 유분과 모공 속 노폐물을 강력하게 씻어내는 남성 전용 폼클렌징이다. 페이스워시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쫀쫀하고 탱글한 초농밀 거품이다. 스프레이 에어졸 타입이기 때문에 별도의 과정 없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농밀한 거품은 미세한 입자가 모공 속까지 부드럽게 닦아내 준다. 각질과 모공의 피지는 물론 평소 남성들이 관리하기 힘들었던 블랙•화이트헤드까지 개선하는 강력한 세정력과 함께 보습력 또한 갖춰 세안 후에도 촉촉한 수분과 산뜻함이 남아 피부가 당기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스킨케어 뿐만 아니라 메이크업 제품도 남성 전용 브랜드와 제품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애경산업은 남성 화장품 브랜드 ‘스니키’를 론칭하고, 기초 제품 외에 컨실러, 아이브로우 키트, 립밤 등 메이크업 제품도 함께 선보였다. 보기엔 흰색이지만 바르면 색상이 나오는 컬러립밤 처럼 남성들이 좀 더 부담 없이 메이크업에 접근이 가능하도록 제품을 사용해도 티 나지 않도록 만든 것이 특징이다. 또 아이브로우 키트에는 눈썹 가이드 스티커가 들어 있어 눈썹 그리기에 서툰 남성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프랑스 명품 브랜드 샤넬도 최근 남성 전용 메이크업 라인 '보이 드 샤넬'을 론칭하고, 자연스러운 피부를 연출할 수 있는 파운데이션과 립밤, 아이브로우 펜슬을 출시했다. 특히 최근 신세계백화점 강남점과 본점에서 임시 매장을 열고 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첫 선을 보였다. 제품들은 11월부터 샤넬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론칭했으며 내년부터는 전 세계 샤넬 부티크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