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메카코리아, 제44회 국가품질경영대회 금상 수상
코스메카코리아, 제44회 국가품질경영대회 금상 수상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18.11.29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부자재 관리프로세스 개선으로 재고회전일 감소

화장품 연구개발 및 제조생산 기업 코스메카코리아(회장 조임래)가 ‘제44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우수품질분임조 금상(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지난 11월 28일,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개최된 ‘제44회 국가품질경영 대회’에서는 정부가 품질 경영활동에 앞장 선 개인과 기업을 표창하고, 품질혁신 우수사례를 발표하는 시간이 마련되었다.

지난 6월, 지역 예선 대회인 ‘2018 충청북도 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서 품질경영상을 수상하며 본선에 진출한 코스메카코리아는 ‘원부자재 관리프로세스 개선으로 재고회전일 감소’ 개선 사례를 발표하며 최고상인 금상을 차지했다.

이번 개선 활동을 진행한 ‘95달성 분임조’ (임찬호, 김수영, 박회용, 이성철, 김대봉, 오강식, 김진회, 이정은, 고준식)는 부자재 입고 프로세스를 재구축하고, 제조 여유율을 감소시키며 코스메카코리아의 제품 재고 회전일을 22.4% 감소시키는 등의 유의미한 성과를 도출해냈다.

코스메카코리아 조임래 회장은 “이번 개선 프로세스를 중국 법인과 미국 법인에도 확대 적용하여, 코스메카코리아 전 법인의 품질혁신과 생산 안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밝혔다.

한편, 올해 44회를 맞은 품질경영대회는 산업계 각 분야의 품질활동을 경연하는 국내 최대의 품질대회로, 제조 및 서비스 산업 현장에서 품질 향상, 원가 절감, 생산성 향상 등 의 탁월한 품질경영 활동으로 국가 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기업들을 포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