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계절, 부드럽게 지우고 촉촉함은 더하는 ‘딥 클렌징 팁’
추운 계절, 부드럽게 지우고 촉촉함은 더하는 ‘딥 클렌징 팁’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18.11.22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조한 계절, 부드럽고 촉촉한 딥 클렌징이 중요해

찬 바람이 불면서 부쩍 건조해진 요즘은 피부 역시 쉽게 건조해지고 푸석해지는 시기다. 또한 최근에는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의 농도가 연일 높은 수치를 기록하는 등 다양한 외부 요인으로 인해 피부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질 수 있어, 이 시기에는 특히 클렌징에서부터 세심한 케어가 중요하다. 최근 뷰티업계에서는 민감해지기 쉬운 피부에 자극은 줄이면서도 풍부한 보습을 부여하고, 말끔하면서도 부드러운 클렌징을 돕는 아이템들을 속속 선보이고 있어 눈길을 끈다. 

◆ 건강한 피부의 pH 지수를 고려한 ‘약산성 클렌저’로 세안 후에도 촉촉하게
건조하고 찬 바람이 불어오는 계절에는 피부의 수분을 빼앗기기 쉽고, 피부 건조로 인해 피지가 과다 분비 되는 등 피부의 pH밸런스가 무너지기 쉽다. 피부의 pH지수와 유사한 약산성의 클렌저를 사용하면 세안 후에도 촉촉함을 유지해 피부 속땅김이 없고 유수분 밸런스 케어에도 도움이 된다. 
‘듀이트리 더 클린 랩 모찌 클렌저’는 미세 버블이 모여 만들어진 모찌 거품이 피부에 밀착하면서 모공 속 노폐물과 메이크업 잔여물을 효과적으로 세정하는데 도움을 주는 약산성 폼 클렌저로, 윈터그린잎추출물의 자연유래 BHA(살리실산)성분이 묵은 각질과 노폐물을 부드럽게 케어한다.
‘아이오페 더마 리페어 약산성 클렌징 워터’는 미셀라 기술을 적용해 메이크업과 노폐물을 깨끗하게 지워주고, 약산성 포뮬러와 진정 효능 성분을 담아 피부를 건강하게 케어하는데 도움을 준다.
‘헤라 인스턴트 클렌징 티슈’는 약산성 클렌징 제품으로, 코코넛 야자 오일 성분이 미셀라 워터에 미량 함유되어 진한 메이크업도 부드럽게 녹이고, 노폐물을 깨끗하게 제거하는데 도움을 준다. 국내 최초로 하드 케이스에 담지된 클렌징 티슈로, 반복적으로 개폐해도 건조 현상이 없어 산뜻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풍부한 보습은 기본, 짙은 메이크업도 부드럽게 딥 클렌징해주는 ‘클렌징 밤’에 주목
피부가 예민해지기 쉬운 요즘 같은 시기에는 피부에 자극은 최대한 줄이면서도 말끔하게 딥 클렌징이 가능한 아이템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밤 타입의 클렌저는 피부에 닿는 순간 빠르게 멜팅되면서 제형이 변하는 것이 특징으로, 짙은 메이크업까지 말끔하게 지우는 것은 물론, 부드럽게 딥 클렌징이 가능하다.
’어바웃미 레드 레시피 클렌징 밀키밤’은 크리미한 제형의 클렌징 밤으로, 다양한 레드 성분과 더불어 우유추출물 및 칼라민 성분 등을 함유하여 매끈하고 부드럽게 노폐물을 케어하고 피부 진정에 도움을 준다. 특히 삼양사의 유지경화기술 노하우를 그대로 적용한 ‘365 멜팅 테크놀로지(365 MELTING TECHNOLOGY)’를 통해 피부에 닿으면 부드럽게 녹아 흘러내림 없이 간편하고 말끔하게 딥 클렌징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크레모랩 티이엔 크레모 오 떼르말 클렌징 밤’은 원스텝 딥클렌징, 스킨케어, 결케어, 마사지, 아로마 테라피가 가능한 5 in 1 클렌징 밤이다. 밤 타입의 텍스쳐가 체온에 의해 오일로 바뀌어 부드럽게 클렌징해주고, ‘금진 온천수’가 함유돼 탄력 케어에도 도움을 준다.
‘AGE 20’s 클리어 에센스 클렌징 프레쉬 밤'은 클리어 에센스 히알루론산 콤플렉스를 적용해 클렌징 단계부터 건조해지기 쉬운 피부를 촉촉하게 케어해준다. 젤타입에서 오일로 변하는 더블 포뮬러로, 부드러운 딥 클렌징에 도움을 준다.

◆ 다양한 ‘필링 케어’로 피부 각질 및 보습 케어까지
건조하고 차가운 바람에 노출된 피부는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지게 되면서 하얗게 각질이 일어나기 쉽다. 하지만 무리하게 각질을 벗겨내는 것은 민감해진 피부에 더욱 자극을 줄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최근에는 자극은 줄이고 촉촉함을 더한 필링 케어 아이템이 다양한 형태로 출시되고 있어 눈길을 끈다.
먼저 필링 패드의 경우, 부드럽고 촉촉하게 피부결을 정리할 수 있으며 사용법이 간편해 바쁜 아침이나 수정 화장 시에도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포인트 마일드 시카 케어 필링 패드’는 패드 한 장으로 피부 보습력 개선, 필링, 진정 등의 피부 관리에 도움을 주고, 부드러운 엠보 패드로 세안 후 부드러운 각질 관리와 피부결 정돈이 가능하다.
‘아이소이 불가리안 로즈 마일드 필링젤’은 목화솜에서 추출한 천연유래 셀룰로오스를 함유해 민감 피부의 각질도 부드럽고 순하게 케어가 가능하다. 자극적인 성분의 과도한 필링 대신 피부 보호막은 지켜주면서 불필요한 각질만 케어하는 것이 특징.
이 외에도 독특한 형태의 제품도 눈에 띈다. ‘라네즈 3 in 1 클렌징 티백 그린티’는 순수 오설록 녹차잎 100%와 클렌징 파우더를 배합한 티백 형태의 독특한 클렌징 제품으로, 딥 클렌징, 필링, 워터팩 기능을 동시에 선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